우연하고도 사소한 기적
아프리카 윤 지음, 이정경 옮김 / 파람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추천] 우연하고도 사소한 기적 우울증과 비만에서 치유의 삶으로 아프리카 윤의 에세이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착한양 선양입니다.


우연하고도 사소한 기적


저자의 이름이 아프리카 윤입니다.


윤자가 붙는 것을 보아 한국계 외국인인가 했네요,,


이름이 아프리카? 가명인가 생각을 했어요



부제는 비만과 우울로 지쳐가던 미디어 액티비스트, 한국 음식으로 시작한 회복과 치유의 여정!


이런 책 좋아합니다.



맨해튼의 일상에 드리운,


그 화려함만큼이나 짙은 그늘,


외로움과 우울, 또다시 도진 폭식증,,


그러던 어느 날 운명처럼


그 미스터리한 한국 할머니를 만나다!



"자넨 너무 뚱뚱해"


#우연하고도사소한기적 #아프리카윤 #파람북 #한식세계화 #김치 #소울푸드 #다이어트 #에세이 #비만 #달리기 #오우야에스프레소바



체중과 투쟁하고, 인간관계 때문에 고민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려는 불굴의 집념을 지닌 한 여성을 봅니다. 그녀는 쉽게 내보이긴 힘들 자신의 단점과 아픈과거까지 솔직하게 독자들과 공유하지요 (추천사)


(좋은 책들의 특징이고 글을 잘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인 거 같아요, 책을 읽다 보면 나는 이런 이야기는 숨기고 싶어 할 것 같은 데라는 내용들도 가감 없이 쓰여있는 책들이 많아요. 저는 블로그를 쓰면서도 누가 나에 대해 더 깊이 알까 보아서 많은 것을 숨기는 것 같은데 말이죠 그러나 이런 단점과 아픈 과거들을 털어놓음으로써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모습들을 만날 수 있는 것 같아요 )



유 아 투 팻!


그 할머니가 H 마트에서 나를 뚱보라고 부른 순간(저 단어가 뚱보로 해석되네요)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믿을 수 없게도 나는 지금 여기까지 왔다. 10년도 더 지난 그때의 일이 오늘 하와이 오하우에 사는 내게 여전히 생생하다.


각자의 자율을 지닌 두 사람이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 사랑이다.




나는 수잔 ' 아프리카' 엥고, 뉴욕에 거주하는 미디어 사회활동가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달리는 중이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시작된 음주, 우울, 그리고 폭식에 의한 비만, 이거,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데?



1978년, 젊은 한국인 남성 하나가 오토바이를 타고 카페룬과 아프리카 국가들을 횡단하며 달리고 있었다.


이렇게 작가가 한국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나 보네요



다른 사람들에게 왜 베풀어야 할까요?


어떤 불의함에 대해 알았거나 아니면 고통에 대해 알게 됐거나,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알게 됐다면 뭔가를 해야 하죠.



H마트에서 우연하게 만난 할머니와 매주 식재료를 사면서 한식에 대해 알아가고 비만을 극복하게 되네요


그러면서 재료의 효능에 대해서도 공부하고요


#생강 생강은 운동으로 생긴 근육통에 효험이 있으며, 약화된 관절의 치유를 도와준다. 심장병 발병률을 낮추고, 만성적인 소화불량도 치료한다.


#계피 계피 또한 비슷한 효능을 가졌는데,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다. 소염에 특효일 뿐 아니라 당뇨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마늘 한식에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마늘이 사용된다. 한국말로 '마늘 약간'은 상상도 못할 양의 마늘을 의미한다 ㅎㅎ



뉴욕에서 시카고까지의 달리기 프로젝트


요가


그리고 꿈인 윈프리 여사와의 포옹까지


역식 꿈은 이루어진 다이네요




도시의 소란스러움에 질린 나, 고즈넉함을 찾아 훌쩍 떠라버린 곳은 미국 중부 내륙의 아이오와 시골 마을, 연애와는 영 거리가 멀어 보였지만 뭐 나쁘지는 않다. 그런데 그 가까이에 어떤 한국인 하나가 살고 있었으니, 내 운명을 바꿔놓은 또 한 명의 한국인 이야기





이 책은 쉽고 편하게 하지만 뭉클하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자서전)이에요, 작가의 삶을 통해서 어떻게 음주, 우울, 비만을 극복할 수 있었지를 알 수가 있어요. 제가 계속 느끼는 거지만 책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인생을 대신 경험해 보고 느끼고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또한 우리 한식의 우수성에 대해서도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는 책입니다. 우리나라 파이팅!! K-food fighti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