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힐링
용싸부 지음 / 좋은땅 / 2022년 10월
평점 :
품절


[책 추천] 하루 힐링 용싸부 지음 좋은땅 오늘도 여러분의 평안함을 응원합니다

그날그날 기분에 맞춰 꺼내 읽는 하루 힐링


책 저자 소개가 남들하고는 달라요~


업적은 빼고,, 운이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는 책 표지를 보고 남자라고 생각하다가 점점 읽다 보면 여자라고 생각했다가 끝에 보니 남자이시네요~


아마도 선입견이 엄청 작용한 것 같아요


이렇게 선입견과 고정관념이 책을 많이 읽으면서 제거하려고 하지만 깊은 곳에서는 남아 있었던 것 같아요



책을 다 읽은 다음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보았어요


인스타그램을 보니 확실하지요~~


저는 책을 읽을 때 작가 소개 어쩔 때는 작가 이름도 안 보는 경우도 많아요, 차례도 읽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냥 어떠한 판단을 다 배제하고,,, 그냥 책의 글 속으로 뛰어들어가 보는 거예요


그러면 좀 더 상상의 세계로 빠져들 수가 있거든요




이 책은 부제에도 있지만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차례를 보고 필요한 부분만 읽어보아도 좋아요


그래서 하루 힐링이에요


내가 외롭고 힘들고 지칠 때 자신감이 없을 때 등 경우에 따라서 읽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하루힐링 #용사부 #좋은땅출판사 #인디캣 #에세이 #신간서적 #좋은에세이

큰 챕터가 몇 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첫 하루 힐링 글은


남과 비교해도 괜찮아요~


SNS 속 친구들이나 타인들을 보면 부러워하고 질투하고 심하면 왜 나는 이 모양일까 하고 자책하기도 하지요


우리가 SNS 속에 올릴 때 알겠지만 " 저 행복 뒤에는 내가 모르는 고통이 있을 거야. 사진 한 장에 내 기분을 맡기지 말자"


(어떤 분이 말씀하셨어요 비교는 남하고 하는 것이 아니라 어제의 나와 하는 것이라고요)


(사진 한 장에 속으시면 안 돼요,,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모습들이 있거든요)



욕심부려도 괜찮아요


예전엔 무조건 뭘 하던 성공만 하고 싶다는 욕심이었다면 지금은 어제보다 조금 더, 아주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자 하고 욕심을 적당선에 설정한 것이죠.


(커다란 목표보다는 실천 가능한 하루하루 목표를 세우면 좋아요, 책 100권을 읽어야겠다는 목표보다는 이번 주에 2권을 읽어야겠다 같이)



뒷담화에 너무 신경 쓰지 말아요


인간관계 별거 없어요. 험담도 하고 싫은 애기도 하고, 안 맞으면 안 만나면 돼요.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에 우리 아파하지 않기로 해요


(네 모든 인간관계는 내 중심에서 생각하시면 좋은 것 같아요 단 나도 싫듯이 남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되겠지요)



중요한 것은 화해하는 방법이에요


한 템포 쉬고 대화( 화가 나거나 흥분하거나 감정이 올라올 때는 자기만의 방법을 써보세요,, 가장 쉬운 방법은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 다음 그래도 말을 하고 싶으면 뱉으면 돼요, 아니면 1부터 10까지, 급하지 않다면 인생에 중요한 이야기는 하루 지나서,,, )



빈말이라도 칭찬을 자주 하다 보면 그 칭찬은 다시 돌아올 테니까요



관계라는 것은 절대 일방적일 수 없고, 그래서도 안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생각해 보고 집에 가서도 그 물건이 생각나면 구매를 했고, 만약 그 판매원의 말처럼 물건이 없어서 사지 못했다면 그냥 저와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저랑 아주 똑같이 생활하고 계시는군요)



442법칙 (궁금하면 76페이 읽어 보세요)



누가 시비를 걸어오면 피하세요, 화가 전염되니까요


악당의 화가 내 몸속으로 들어와 나도 같은 악당이 되어 버리죠



결과를 목표로 계획하면 괴로워져요


반대로 몇 kg을 뺄 거야 대신 나는 운동복을 입고 밖으로 나가 걸을 거야 하고 과정을 목표로 삼으면 그 작은 한 발자국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반복되면서 살은 자연스럽게 빠지는 것입니다.



열 개 중 부정적인 세 가지의 일보다 즐거운 일곱 개의 일을 기대하며 하루를 즐겨 보기로 해요. 잠깐이나마 걱정과 불안에서 벗어나게 될 거예요.


걱정과 불안이 엄습하면 한번 떠올려 보세요. 지난 과거의 걱정이 생각나는지에 대해서요. 기억나더라도 분명 그때의 걱정은 현실이 되지 않았을 거예요.



굳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려 가면서 새로운 사람으로 바뀌고자 애쓸 필요 하나 없어요. 모든 것에는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이 있는 법이니까요.



(작가는 처음에 원고를 작성하여 출판사에 보냈으나 다 거절당하고 3년 정도 푹 익힌 원고는 POD 방식으로 작가님 인생 첫 책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고 하세요,, 모든 걸 포기하더라도 나다운 것을 포기하지 않기로 다짐하셨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작가님의 삶의 방식이 누군가에겐 영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세요


이래서 책을 쓰고 책을 읽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하네요. 왜 책을 좋아하세요 하고 물어보길래 이런 식으로 이야기했다가 모범답안 이야기한다고,, ㅎㅎ)



괜히 피곤한 하루라면 오늘만큼은 일찍 들어가서 잠을 푹 자보는 건 어떨까요?



답을 다른 사람에게서 찾으며 헤매지 마세요. 제일 가까운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화가 났을 대 저는 깊은 심호흡 한 번 한 후에 호흡을 세어요(가장 좋은 대답입니다.)


SNS 속에서 남들의 시건에 포커싱 되어 있다면 남의 기준이 아닌 자신의 호불호에 대해 맞춰 살아 보길 바랍니다.



양재천~



쉽게 시작하고 조금씩 개선해 나가는 것


준비 과정을 줄이고 일단 시작해 조금씩 개선해 보길 바랄게요


나는 지금 뭘 해야 하지?


시작을 위해서 목표를 줄이고 행동을 크게 하게끔 마음을 가볍게 만들어 줘야 하는 것이죠. 이게 목표야? 싶을 정도로요.


휴대폰 SNS를 할 시간에 정리를 한다면 아주 깔끔한 기분을 낼 수가 있었던 것이죠


억지로 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그거 왠지 재미있겠는데?



마음이 착각하게끔 마소를 지어 보세요(평소 지하철이나 앉아 있을 때 얼굴 표정을 보면 그 사람의 깊은 내면이 보이는 것도 같아요, 반대로 평소 혼자 있거나 지하철에서도 미소 짓는 연습을 해보세요, 달라지는 본인을 느낄 수가 있어요. 정말이에요 )



한 페이지마다 작가님의 마음이 보이는 글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이 책도 가까운 곳에 꽃아 두고 필요하면 빼서 읽어볼 수 있는 책이네요. 무엇인가 잘 풀리지 않고 마음이 복잡할 때 읽어 보세요


이 세상은 나만 이렇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파이팅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