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그림과 함께 읽기
그림이나 만화 또는 친숙한 생활 관련 상황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담아 글 읽기의 진입 장벽을 낯춘다.
초등 성취 기준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상황의 맥락을 이해하고 기본어휘를 익히면서 학년별로 어휘학습이 가능하고 다양한 독해요소를 이끌어 낸다.
2단계 - 초등 교과서 읽기
국어, 사회, 과학등 교과서의 지문을 활용한 짧은 글을 통해 다음 단계의 긴 글을 읽기에 필요한 어휘와 문장구조 파악하는 법을 익혀 독해 연습을 한다. 1단계보다 높은 수준의 어휘와 문장구조를 파악하고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친숙한 글 읽기가 가능하다.
3단계- 수능형 지문 읽기
2단계와 비슷한 주제의 수능 지문을 활용한 긴 글을 통해 구조적이고 분석적인 독해방법을 익힌다. 실제 대학 수학 능력 시험출제 지문과 평가 모의고사 지문을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습득과 글 읽기의 시야도 확장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