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4단계 (3,4학년) -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문학의 기본서

빠른 독해의 빠른 시작

빠작


독서를 많이 하는 아이들이 문해력이 꼭 뛰어난 것만은 아니다 . 책은 누구나 읽지만 그 글을 제대로 이해하고 관련 문제를 잘 풀어내는 것은 훈련과 노력이 어느정도 필요한 듯하다. 여름방학을 맞아 책도 많이 읽히려고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문해력을 길러 주기 위해 선택한 동아출판사의 빠작 초등 문학 독해를 아이와 함게 꾸준히 풀어 보았다. 빠작 초등 국어 독해집 4단계의 학습은 3~4학년의 학생들이 문학 작품을 읽고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훈련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빠작문제집은 단계별로 학년이 정해져 있어서 선택하기 쉬운편이다. 내 아이가 문해력이 좋은 편이라면 윗단계를 선택해서 풀어보아도 그다지 힘들이지 않고 풀어낼수 있다. 다만 어휘에 있어서 학년의 수준을 넘어설수는 없기에 반드시 한자로 된 어휘는 짚어주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또한 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집의 좋은점은 동화와 시 ,수필과 희극까지 골고루 접해볼수 있는 다양한 문학의 장르가 실려 있기에 아이들이 글의 갈래의 특성을 살펴보고 글의 종류에 다른 형식을 미리 파악할수 있다. 그리고 빠작의 강점인 무료 스마트러닝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알고 있다고 생각한 문제도 다시한번 전문 선생님의 글의 해설과 분석을 함께 한다면 더 깊은 학습이 될 것이다.




​​

국어수능의 영역이 까다로워지면서 국어를 잘하기 위해서 반드시 다양한 영역의 문제를 풀어보아야 하는데 이런 점에서 빠작 독해집이 제격이다. 글의 구성을 인물, 사건, 배경등으로 나누어 글의 구조를 분석하고 글의 이해를 돕는 시대적 배경과 작가의 삶에 대한 지식은 아이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과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다.



4학년인 아이는 4단계의 문제집을 풀어보면서 적당한 글의 양과 어휘를 새로이 익힐수 있었으며 아직 접해보지 못한 동화를 읽고 추가로 책을 더 읽어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 한자로 된 어려운 어휘와 글의 구조를 분석하고 분야별 특징에 대해 좀더 깊이 학습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초등 아이의 문해력과 독해가 고민이라면 빠작 초등독해를 통해 다양한 글의 종류를 접해보고 학습할수 있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