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4단계 (3,4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른 독해의 시작

다양한 지식 배경과

어휘 응용학습을 한꺼번에 !


수능에서 비문학의 비중이 커진만큼 독서 이외에도 비문학을 접해줄 방법을 찾다가 동아출판사의 빠작 초등 비문학 독해를 접하게 되었다. 사실 신문 이나 잡지를 보아도 되지만 우선 초등교과와 관련된 글을 접해주고 싶었고 아이 스스로 글을 읽고 문해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아이와 확인하고 싶었다. 짧은 방학이지만 짜임새있게 구성된 책으로 30일간 비문학의 세계에 빠져보려한다.





빠작비문학독해의 구성은 학년별로 단계가 2단계씩 구성되어 있고 지문독해 -지문분석-어휘학습을 통한 3단계로 학습하는 구성이다. 글의 종류에는 설명문, 논설문등 비문학 글을 종류별로 학습할수 있고 언어,역사, 사회, 문학, 경제 과학, 기술, 환경,예술,이물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문을 접할수 있다. 비문학은 지식정보 전달의 목적이 있는 글이기 때문에 책에 실려 있는 글을 잘 이해하고 교재를 학습한다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다양하게 습득할수 있다.

빠작 독해 문제집의 가장 큰 특징은 무료 스마트러닝을 통한 학습이다. QR코드를 스캔하여 1초만에 바로 강의를 시청할수 있는 점이 아이들의 자기주도 학습에 큰 도움이 된다.





문제의 유형은 핵심제재, 주제파악, 세부내용 이해, 적용, 추론,어휘, 어법 등을 통해 비문학 독해지문을 완벽하게 이해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지문 구조를 분석하고 배경지식을 넓힐수 있는 글과 이미지를 첨부하여 아이들 스스로가 읽을거리가 풍부하다. 비문학에 취약점을 보이는 아이들은 글의 분석력이 부족하기 마련인데 이런점들을 지문 구조분석을 통해 연습할수 있다. 또한 비문학을 어려워 하는 가장 큰 이유인 어휘에 대해서는 어휘의 사전적 의미를 파악하고 어휘의 쓰임을 익히는 문장제 문제를 통해 새로운 어휘에 대해 익힐수 있다.



한달간 꾸준히 빠작 비문학 독해를 하면서 어려운 글도 있었고 지식을 확장할수 있는 글도 있었다. 문제를 풀면서 아이가 추론을 통해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취약하다는 것도 알수 있었다.비문학 글이라고 다 어려운 것은 아니다 .아이가 흥미 있어 하는 과학분야의 글을 재미있게 읽고 응용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의 글은 한번 풀었다고 버릴수 있는 책이 아니다. 글을 반복해서 다시 읽어보고 한문장으로 주제문을 써보고 몰랐던 한자 어휘와 새로운 용어를 익히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비문학의 독해가 안되어 고민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집을 풀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