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숲에 갇히게 된 유이와 친구들 그리고 아이들을 찾아 숲에 들어온 아빠는 어떻게 숲을 빠져나갈까요..
드디어 밝혀지는 귀신의 정체와 마하와의 관계 그리고 아빠의 마술극장과 블랙이라는 아빠의 마술사 친구,, 커다란 계획을 숨기고 있는
대단그룹이 마법숲과 복잡하게 얽힌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하지만 진짜 결말의 이야기는 마법 숲 탐정 6권인 " 아름다운 겨울 숲에 찾아온 비밀손님! "에서 사과나무 숲 마을의 운명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과연 유이와 아빠,그리고 마을 이장님과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낼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초등 저학년의 아이들에게 탐정 및 마법이라는 소재는 아이들을 새로운 세계로 초대합니다. 마법 숲 탐정인 유이가 동물의 말을 알아 듣는 이야기에 아이들은 너무 즐거워합니다. 또한 책의 그림은 애니매이션의 한 장면처럼 부드럽고 친근하기까지 합니다. 적당한 두께의 책으로 책을 즐겨 읽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쉽게 권해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이라는 인물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의 또래이다 보니 저절로 감정 이입이 되는 듯 합니다. 6권의 결말이 어떻게 되는 지 책을 덮는 순간 벌써 기다려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