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플래너의 자격 - 대한민국 대표 파티플래너가 말하는 파티의 모든 것
이우용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티플래너의 자격은 이우용 저자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는 것에 대해 스스로 즐기고, 보람있는 그의 스토리가 담겨있다. 10대 때 반 친구들을 어떻게 즐겁게 해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해, 60대엔 파티를 통해 만난 인연들과 함께 살 것이란 그의 소망이 이뤄지길 응원한다.


비대면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어떻게 돌파하고 있을지 개인적으로 궁금했는데, 부딪히는 현실에서 온라인과 결합하며 다양한 시도를 하는데, 디테일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고민이 좀 더 많아보였다. 생각보다도 다양한 파티의 종류를 알 수 있었다. 테마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이다. 책을 통해 그 범위를 확장할 수 있었다.


다양한 파티가 많지만, 그가 강조하는 것은 원칙이다. 비즈니스와 사교라는 중심원칙이 잘 이뤄질 수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파티에서 몇 가지만(케이터링, 스타일링 등)을 대행하는 부분적 접근도 시도되고 있다. 파티에 대한 인식과 문화가 이전보다 확산되었기에 눈높이를 맞춰나가야 할 것 같아 공감된다. 단순한 송년회가 아닌 펀경영과도 연결된 파티문화의 확산이 많아진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파티플래너에게는 업무에 대한 준비부터 시행까지 필요한 부분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의 만남과 교류의 중요성을 알고, 그 속에 샘솟는 에너지를 느껴왔다. 일상에서 작은 파티를 준비하고, 사람들과 교류하기 위한 작은 팁들을 책을 통해 좀 더 알 수 있었다. 회사에서의 문화와 일상에서의 윤활유 같은 파티를 좀 더 힘을 내어 기획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