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책 생각
Team BLACK 지음 / 책과강연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두 명의 기획자가 저자로 참여했다. '책과 강연'의 대표 기획자며 기업 위기관리 시나리오 컨설팅 회사에서 기획자로 일하는 이정훈 기획자와 '책과 강연'의 북콘텐츠 기획자로 활동하는 김태한 기획자가 함께 책을 펴냈다.

'기획되지 않는 책은 기억되지 못한다'의 Part에서 책을 펴냄에 있어 기획의 중요함을 얘기하고 있다. 나 자신도 책거리의 이야기르 쓰다가 맺음을 못 한 적이 꽤 많다. 타겟은 구체적이고,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며, 창의를 계속 찾아보고 쓰면서 만들어진 다는 것 등에 대해서 어렵지 않지만 구체적으로 얘기해주고 있다.

 

'연결되지 않는 콘텐츠는 보이지 않는다'의 Part에서는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들, 구체적인 1인 출판에 대한 사례와 수익까지도 짐작할 수 있는 정보를 준다. 그리고 구체적인 책을 만드는 플랫폼에 대한 설명과 특성들까지 설명해주고 있다. 잘 알려진 브런치, 텀블벅 등 다양한 형태를 소개해 준다.

콘텐츠가 다양화되고 있고, 시장에서 그것들을 받아줄 수 있는 환경이 되어감에 따라 각자의 이야기의 발견이 다양한 컨텐츠로 연결될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의 흐름과 현시대의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들에 대해서 기획자의 눈으로 기획의 중요함이 잘 전달되었다. 이 책을 보면 좀 더 쓸 용기가 생기고, 책 출간으로 인생 역전이 아닌 삶에서 발견하는 새로운 색을 세상 사람들과 더욱 공유해 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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