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단어장 WCB Chinese Word Master -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왕초보 단어장
서지위.장현애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든지 자기네 거라고 우기는 중국 사람들을 보면서 중국어 공부를 해야하는지 말아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때가 생기기도 하지만, 그럴수록 나처럼 중국어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중국어를 더 잘 알아야지 하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잡는다. 여러 가지 의미에서 중국어 공부에 더욱 매진하게 되는 요즘이다.


<왕초보 중국어 단어장>은 조금 다르게, 조금 더 다양하게 중국어 단어를 공부해 보고자 구매하게 된 책이다. 이미지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단순히 시험을 위한 단어 공부, 활자만을 눈 앞에 두는 단어 공부에서 탈피하고픈 마음에 접하게 된 것이다. 일탈인 것 같지만 오히려 더 다양한 세계를 생생하게 눈 앞에 두게 된 것 같아서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다. 


책은 주제별로 재미있는 이미지들과 함께 단어들을 수록하고 있는데, 이미지 덕분에 한약재와 같이 낯선 주제에 속한 단어들도 구별해서 외울 수 있고 중국의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단어공부를 하면서도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다. 사실 나는 <왕초보 일본어 단어장>과 함께 책을 구매했는데, 그 구성이 두 책에서 서로 달라서 <왕초보 중국어 단어장>의 경우에는 주제 구성에도 중국풍의 문화랄까 하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 같다. 


각각의 단어는 한국어 뜻과 중국어/병음/한글발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성조와 발음까지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는 데다가 함께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되어서 단어 공부하기가 무척 좋다. 게다가 최소 2400개의 단어를 습득할 수 있는 구성도 나무랄 데가 없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