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 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고현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번 도서 후기는 개발자 뿐만 아니라 IT 관련 업계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이 읽어두면 도움이 될 IT 기초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이다.

나는 이 책이 출간되기 전 <얄팍한 코딩사전>이라는 유투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어 여러 코딩 지식들을 영상을 통해 접하고 있었다.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두신 영상을 라디오 삼아 시청하였는데,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도 리마인드하면서 듣곤 하였다.

이 책도 어렵지 않고 쉽게 쓰여져 있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특히나 이제 IT 업계에 입문한 분들에게는 어렵다고 느껴질 용어와 개념을 하나하나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어려움 없이 읽을 수 있다.

특히나 개념은 다양한 비유와 일러스터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easy, medium, hard라는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되어있어서 각 수준별로 공부해볼 수 있다.

특히 가장 마지막에 있는 부록인 <용어 노트>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개념과 용어들이 따로 정리되어 있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에게는 이 내용들만 알고 있어도 업무를 하는데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 책으로 공부를 하면서 좀 더 알고 싶은 내용들은 구글링을 통해 따로 정리해보면 학습 능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 까 싶다.

나의 경우 이 책을 완독하면서 내가 IT 업계에 막 입문할 때에 이러한 책이 있었다면 일을 하는데에 있어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지 않았었을까 싶다.

업무를 하면서 동료와의 의사소통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나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분들, IT에 대한 용어 사전이 필요한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될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