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 DDD 핵심 개념 정리부터 구현까지
최범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는 많이 알려진 TDD 뿐만 아니라 DDD, BDDD 등 다양하다.

이 중 이 책은 DDD에 대해서 처음 접하는 개발자들이 입문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총 11장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전반부에서는 도메인 모델을 구현할 때 알아야 하는 개념을 다룬다.

도메인 모델을 사용하면 여러 이해 당사자들이 동일한 도메인을 이해하고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도메인을 이해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들을 통해 모델링을 해본다.

그리고 표현, 응용, 도메인, 인프라스트럭처라는 네 가지 영역에 대해 학습하고, 이 네 가지 영역을 구성하는 데 많이 사용하는 계층 구조와 주요 구성요소에 대해 다룬다.

전반부 내용은 DDD를 이해하는 개념이 소개되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꼼꼼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중반부와 후반부는 DDD를 이루는 패턴들을 소개한다.

특히 중/후반부의 내용은 새로 알게된 용어들과 개념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나 또한 새로 접한 용어들과 개념들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다.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들을 소스 코드와 다이어그램을 함께 보면서 이해하는 것을 추천한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가다보면 실제로 어떻게 구현해 나가는 지 이해하게 된다.

또한 기존 우리가 설계하는 방식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들을 DDD로 해결하는 방식을 상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DDD의 이점을 이해해볼 수 있었다.

이번에 책을 읽을 때는 DDD를 입문하여 개념을 이해하는 목표로 읽었었다.

다음에 이 책을 한번 더 볼 생각인데 그때는 내용을 정리하면서 읽어볼 계획이다.

DDD가 무엇인가 정도만 알고 있었었는데, 입문자에게 맞는 맞춤 설명 덕분에 DDD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다.

DDD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나, DDD에 대해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