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통기한 일주일
플락 지음 / 잇스토리 / 2023년 7월
평점 :
품절
한수는 자신만의 의류 매장을 내기 위해 하루하루 고군분투하며 서울살이를 하고 있다. 어느 날 기회가 찾아오지만 왕코 형님이란 작자가 한수의 디자인을 베껴 먼저 품평회에 제출하는 바람에 꿈이 산산조각 나버리고..그와중에 여자친구 혜리는 일만 죽어라 하는 한수가 지긋지긋하다며 헤어지잔 통보를 한다. 친한 동생인 진호는 확실한 수익을 보장하는 코인 투자가 있다며 한수를 꼬드기고…제주행 티켓을 주며 시장 휴가 기간동안 휴가를 다녀오라고 한다.
여자친구와 헤어져 홀로 제주도에 온 한수.
첫날부터 운이 없는 건지 펜션 예약이 안 되어 있었고
숙소를 찾던 중 수피아를 만나고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다. 거기서 타다키라는 사진작가, 찬식, 영화감독 사계, 폐가전을 모으는 윤슬, 쪼리를 만나게 되고…그렇게 그들과 연을 맺으며 일주일 간의 제주살이를 시작한다.
이 책의 주인공인 한수는 주변 어디에나 있을 법한 평범한 인물이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지만 큰 장벽이 그 앞을 가로막아 주저앉게 되고, 계획에 없던 여행을 떠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환경을 접하면서 그 속에서 힐링을 받는다.
책 제목이 왜 유통기한 일주일인지 생각해보며 읽다보니 삭막한 도시생활에 지쳐 시들어가고 있던 한 청년이 그와는 반대인 활기차고 여유로운 제주도에서의 일주일 동안은 살아있게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바탕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