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회복탄력성 - 쉽게 꺾이지 않는 마음의 힘
존 디마티니 지음, 서지희 옮김 / 21세기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남의 기대에 맞춰 살아야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면서 살아갈거야."


학창시절에는

'누가봐도 좋은 대학에 입학해야 한다.'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직업을 가져라.'


성인이 되어서는

팀장님 눈치가 보여 제때에 퇴근도 못하는 경우,

하고 싶은 말이 있지만 못하고 있고,

기대에 못 미쳐 좌절과 우울에 빠진 경우


누가 그렇게 나약한 존재로 만들었나요?


"우리 안의 '쉽게 꺾이지 않는 마음의 힘'을 갖춰야 한다."


저자 존 디마티니는 타인에게 휩쓸리지 않고 내 삶의 주도권을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정답은 바로 '최우선 가치'를 찾는 것입니다. 최우선 가치를 찾아 나의 러브스토리를 만들고

내 삶의 방향이 될 사명(비전)을 만들어야 합니다.


「시크릿 회복탄력성」을 이런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리스트를 만들고 싶다.

자아실현을 할 방법을 찾고 있다.

쉽게 우울감이나 불안감에 빠지는 것 같다.

내 삶의 주인공을 나 자신으로 만들고 싶다.


「시크릿 회복탄력성」은 목표 달성을 위한 마인드 셋 뿐만 아니라,

우울증, 슬픔, 불안 속을 헤엄쳐 나올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1. 목표에 집중하고 몰입하는 법

2. 스트레스를 줄이고 갈등을 해결하는 법

3.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최선의 나로 거듭나는 법

4. 인식의 균형을 되찾는 법

5. 배려와 감사가 넘치는 관계를 만드는 법

6. 회복탄력성이 강해지는 사고법

7. 불안과 우울에 대처하는 법

8. 상실의 슬픔을 극복하는 법


회복탄력성의 비밀에는 어떤 것이 숨겨져 있을까요?


다함께 그 비밀을 파헤치러 가보실까요?


이 게시물은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