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 업 - 시대를 설계한 27인의 위인들
박상황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지금 위인들의 시대에 살고있다. 아마 지금보다 먼 미래의 우리 후손들은 우리 시대의 누구를 알고 있을까? 일론 머스크가 떠오른다. 혁신의 아이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그다. 그와 같은 현대시대의 위인들은 왕조 시대의 위인들처럼 일국을 일으켜 세우는 업적 대신 세상을 뒤흔들며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고 있다.


  현대 위인들은 과거 위인들과 다른 방식으로 조명되어야 한다. 자본주의 사회가 도래하며 한정된 자원으로 누가 가장 큰 성과를 만들었는지, 결과적으로 막대한 부를 쌓고 그것을 어떻게 이용했는지. 현대 위인들은 자신이 가진 기술 경쟁력과 자본을 바탕으로 자본주의 경쟁력을 키워나갔고, 사회적 영향력을 높여왔다.


  저자 박상황은 그 방식으로 현대 위인들을 새롭게 정의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그들을 조명했다. 일론 머스크, 마윈, 서정진, 김범수 등 현대사회의 혁신가 27인의 도전과 성공의 이야기를 담아 <스케일 업>을 출간했다. 작가가 그들을 위인이라 표현한 점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위인이란 역사가 부여하는 작위와 같은 것이 아닌가.


  우리가 어렸을 적 위인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듯이 저자도 27명의 혁신가로부터 배울점이 있다고 말하고 싶었으리라. 그렇게 저자는 당대 가장 뛰어난 성공을 경험한 위인들의 스토리로부터 성공, 자기계발 메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스케일 업」은 현대 위인전이자 기업가 사전이다. 우리사회 대표적인 성공신화를 만든 27인이 담긴 사전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자신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세상에 '도전'했다는 점이다.


  「스케일 업」을 통해 현대 위인들로부터 도전을 위한 용기와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배울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