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초등 0학년 수학교과서 - 완전 기초 튼튼!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깨우치는 수학의 원리!
서지원 지음, 이연재 그림 / 열린생각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아람이 엄마가 외눈박이 왕국의 괴물들에게 수학의 원리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이야기네요.

모두 4개의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들을 설명하고 있어요.

첫번째, '괴물들을 공부시킨 우리엄마'에서는 가르기와 모으기를 시작으로 덧셈과 뺄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더하기와 빼기의 기호에 대한 설명도 하고 있구요.

두번째, '감자를 나누는 마법의 주문'에서는 곱셈과 나눗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구요.

세번째, '돌아라!마법의 시계야!'에서는 시간에 대한 이야기로 시침, 분침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제일 작은 시간 단위인 초에서 12개월이 모아지는 1년이라는 시간의 단위,하루는 24시간인데 시계는 왜 12까지 없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요.

마지막 '이상한 도형나라의 앨리스'편에서는 도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점, 선, 선분, 점, 선, 각, 도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각 이야기의 끝에는 '엄마와 함께 읽어봐요'에서는 좀 더 깊은 개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구요. 마지막 장 '엄마와 함께 풀어봐요'에선 실제로 문제를 주고 풀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초등학교 1학년에 접하게 되는 수학의 기본 개념들을 이야기를 통해서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내용을 정리하는 엄마와 함께 풀어보는 간단한 문제들이 있어서 한번 더 정리해 볼 수 있었구요.

외눈박이 괴물들의 재미있는 표정들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데 도움이 되었구요.

재미있게 읽으면서 수학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세우기에 좋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