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부 - 돈 너머 진정한 부에 이르는 5가지 절대 조건
제임스 아서 레이 지음, 홍석윤 옮김 / 라이온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처음에는 다른 자기계발서 처럼 습관의 중요성, 목표를 세워라와 같은 뻔한 이야기이면 어쩌지 하는 마음으로 읽었는데 책 제목처럼 조화로움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여서 신선했다

이것이 조화로운 부를 이루기 위해서 중요한 기둥인데,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설명해주는 부분에서

저자의 섬세함이 묻어나왔다.

여러분은 다섯개의 기둥인 재정적, 관계적, 정신적, 육체적,영적 기둥의 조화로움을 지니고 있나요?

저도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이였는데 이책 덕분에 생각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부족한 수치로 체크한 기둥에 대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해보며

높은수치가 나온 기둥은 본인이 중요시하는 가치와 우선순위가 반영됐을 가능성이 크므로

수치를 참고해 본인이 평소에 어떤것에 가치를 두고 살아가는지 점검할 수 있다고 한다.

다섯개의 기둥중 하나라도 약해지면 균형이 무너지므로 약한기둥을 돌봐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요즘 육체적 기둥을 소홀히 하고 있는데 짧게라도 운동을 하며 돌봐야 하지 않을까?생각했다.

매일 일어나는 일을 새로운 시각으로 매순간 바라본다면 모든일이 새롭고 재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위와 같이 이책은 각 챕터별로 좋은 명언을 넣었는데 또 좋았던 문구는

'나는 사람들이 당신이 무엇을 말하고 어떻게 행동했는지는 금방 잊어버리지만, 당신에게서 받은 느낌은 절대 잊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 -마야 안젤루시인-

이처럼 좋은 명언이 많이 수록되어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어떻게 하면 내 존재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 재능을 책으로 잘 포장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수 있을까?

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부수입원을 만든다고 한다.

시간과 돈을 맞바꾸는 한가지 전략만 가지고 있는 것은 가장 나쁜 행동계획이라고 한다.

그러고 보면 요즘 유명 연예인들도 자신의 유튜브 컨텐츠를 만들어 일상을 찍고

부수입을 얻는다. 이문장을 보고 계속해서 부수입구조를 만들어가는 연예인들이 생각났다.

우리가 인생에서 팔수 있는 것은 단 세가지 뿐이라고 한다.

1. 기술

2. 지식

3. 제품

그중 기술을 파는 것이 최악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실력을 기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한다. 지식과 제품은 초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잔존수입이 생기기 시작하면 관리를 많이 하지 않아도 심지어 당신이 잠을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들인다. 그런것들이 많으면 당신은 돈을 받든 받지 않든 가에 당신이 하고 싶은 모든것을 할수가 있다.

당신이 교사라면 가르치는 일 외에 책을 쓸수도 있다.

이처럼 안에 가지고 있는 나만의 서비스와 기치를 세상에 제공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라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말이 너무 와닿았다. 어찌보면 이런부분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자신의 지식을 널리 알리고 사람들을 도와주며 부를 창출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소한것도 좋으니 본인만의 어떤 서비스와 가치를 세상에 제공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는것의 중요성을 또다시 느낄수 있었던 책이였다.

우리는 버는것으로 생계를 꾸려가지만, 삶의 의미는 베풂에서 나온다

윈스턴 처질

자신의 가치를 혼자 가지고 있기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베풀어 보는건 어떨까? 아마 그 과정을 통해 오히려 더 많은것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육체적인 기둥? 챕터는 운동을 열심히 하고 체력을 기르라는 말이겠지?생각하며 읽었는데 예상치 못한 내용이 들어있어서 신선했다

먹는것이 우리의 모습을만든다. 과일과 야채는 고기보다 소화에 드는 에너지가 훨씬 적다. 소화를 위해 소모되는 추가적인 에너지는 모두 당신이 양보해야 하는 에너지라고 한다.

그리고 소식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었다. 섭취하는 칼로리를 매일 30%줄이면 수명을 30%까지 연장할 수 있다고 한다. 소식하라는 말이 다 이유가 있던 말이였다.

내가 먹는것은 곧 나다라는 말처럼 우리의 몸을 좀더 가볍게 하기 위한 음식을 노력해서라도 섭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또다시 깨닫게 됐다.

이 책은 조화로운 부라는 제목처럼 다섯개의 기둥의 전반적인 조화로움을 강조하고 있다.

조화롭게 살때 더 좋은것들이 올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그냥 무작정 돈만 많이 벌어야지 하면 언젠간 소홀한 기둥에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마인드 면에서도 어떻게 하면 조화로움을 유지할 수 있을지 많은 팁을 전해주고 있으니 읽어보면 좋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