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 전면 개정 리프레시
아기곰 지음 / 아라크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재테크책은 아기곰 재테크 불변의법칙 책 리뷰하려고 해요!

아기곰님은 이미 재테크계에서 유명한 분이여서 알고 있어서 바로 후다닥 읽었어요

기존에 책도 이미 나와있지만 이번에 개정판으로 다시나왔다고 해서 더욱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었어요

어떤 새로운 정보가 나와있을까요!

저는 아래나온 부분이 인상깊었어요 정보해석능력을 키우는 방법!이라고 해서 팁으로 알려주셨는데요

각 증권회사나 애널리스트들이 종목을 대게 추천해주시는데요, 이 종목들이 사실 오를지 안오를지는 모르는게 당연하지만 전문적인 정보를 가지고 추천해주는 분과 아닌분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본인과 의견이 맞는 애널리스트를 선정해 그분의 주장이 맞는지 파악하면서 지켜보는거죠!

그게 바로 낭ㅁ의 일기를 쓰는법이고 자신의 일기도 써야 하는데요 어떤 중요한 변화나 정부 발표가 있을떄 그것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메모장에 적어두면서 몇개월 뒤에 그 일기장을 다시 보고 내 의견이 맞았는지 점검해보는거예요! 그러다보면 어떤면을 빠뜨렸는지 자연스럽게 알게되는것이죠 !

분명 이러한 팁에도 이렇게 까지 해야되나 싶기도 하겠지만 자신의 돈은 자신이 지켜야 하기떄문에 이런 노력이 필요한게 아닐까요?ㅎㅎ

이렇게 중간중간 팁도 제공해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다양한 이야기를 제공해줘서 어려운 경제상황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가장와닿았던 이야기는 망고와돌이야기와, 그리고 네덜란드에서 있었던 튤립투기 이야기인데요

진짜 이런일이 있었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경제책들은 자신이 투자했던 이야기를 주로 담았더라면

이책은 우물안 개구리가 아니라 생각의 크기를 넓힐 수 있도록 도와줬던 책이여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끄덕거리면서 봤어요 ㅎㅎ

그리고 저도 많은 사람들과 같이 앞으로 인구수가 줄어들면서 지금 올랐던 집값은 내려갈꺼야~라고 생각했는데 저자의 글을 읽어보며 다른관점으로 생각해봐야겠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다른 지방의 경우 인구수가 계속해서 줄고 있는데 지금 집값은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 왜 그럴까?라는 의문점을 품고 있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도 저자의 생각을 옅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저자는 아는것 -> 이해하는것 -> 믿는것으로 만들라고 하셨어요

그말인 즉슨 요즘은 정보의 홍수시대인만큼 아는척을 하고 그것을 다른사람에게 설명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근데 그정보를 깊게 이해하고 있다면 우선 아닌정보를 거를 수 있게 되고

더 나아가 이해하는것을 실천해서 스스로 믿는 정보가 된다면 정보의 홍수 속에서 혼란이 오지 않고 자신만의 뚝심있는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는 말로 생각했어요

결국 모든 일에는 시행착오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깊게 공부하고 이해한다면 그런 시행착오끝에 믿는부분이 되는게 아닐까 싶었어요

그러므로 결론 정보를 믿지말고 정보를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자! 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부동산 투자를 할때에는 그 지역의 일자이가 늘어나는지 이부분을 확인해봐야하는데

단순하게 그 지역의 일자리가 많은지를 확인하는게 아니라

소득수준을 확인하면서 전보다 많이 늘어났는지 이부분을 확인하면서 투자를 해야한다고 해요

이부분 외에도 봐야할 부분이 많지만 직주근접, 그리고 일자리가 많은지 이부분을 확인하다보면 본인의 투자물건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태크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

1. 뚜렷하지만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워라

2. 목표달성의 즐거움을 만끽하라

3. 구체적인 수치와 일정으로 비전을 제시하라

4. 종잣돈을 빨리 만들어라

5. 자신과 싸워라

6. 같은곳을 바라보라

7. 지출을 줄여라

8. 재테크는 시간과 함께한다

9. 돈은 중비된 자의 친구다.

10 세상에 마술은 없다

11. 세상은 변한다. 고로 방법론도 변한다.

12. 최선의 제태크는 자신에 대한 투자이다.

이책은 주식 부동산에 대해서 두루두루 설명해 줘서 좋았다.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이런 뻔하디 뻔한 정보가 있는 책이 아니라 시야를 넓혀주는 책이다. 그래서 더 유익했다. 저자의 또다른 책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