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의 식단 - 죽을 때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한 끼의 기술
맥스 루가비어.폴 그레왈 지음, 신동숙 옮김, 김희진 감수 / 앵글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재의 식단

우선 표지를 보자마자 호기심이 발동했다.

10년만에 그가 밝히는 의사도 미쳐 몰랐던 '인생 두뇌 만들기'의 결정판...이문구를 보자마자 읽고 싶었다.

저자는 50대에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치매진단을 받게되면서 치료법을 얻기위해 방법을 찾아다니면서 알게된 내용을 기록한것이라고 한다.

다른 건강에세이 책과 달리 구체적으로 좋은 영양소가 몸속으로 들어가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부터 어떤 음식과 잘 맞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까지 설명해준다.

책을 읽으면서 평소에 잘 못 알고 있었던 것이 있었고 초콜렛이 지니어스 식품이라는점도 놀라웠다.

마냥 단 음식 몸에 나쁜 음식인줄만 알았는데 알고보니 천재의 식단이였다니!!



읽으면서 가정교과목 시간으로 돌아온 느낌적인 느낌

각각의 영양소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야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 할 수 있다!

요즘은 비타민C,D를 복용하고 있는데 비타민D가 건강한 면역체계를 만들어준다고 나와있어서

꾸준히 먹기를 잘 했구나 싶었다.



뿐만아니라 평소에도 음식으로 뇌를 괴롭히고 있었다.

젤리는 기본이며 당이 많이 들어간 음료를 과다섭취했었는데

그 이후 뭔가 기분이 좋지 않고 배만 볼록 나왔었다.

근데 책을 읽어보니 당은 과다섭취하면 어쨌든 안좋고 먹다보면 중독이 되서 계속 먹게된다고 했다

그래서 뇌를 보호해 주려면 일단 당섭취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


읽으면서 건강에세이인데 너무 쉽게 풀어써주셔서 그런지 거의 500페이지의 책을 몰입해서 읽었다.

읽었던 건강에세이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된 책이다!


블루베리! 좋다는건 알았지만 왜 좋은지 모르고 먹었었다.

블루베리가 인지 기능 향항에 영향을 미친다니 노화도 더디게 해주니 베리류는 꼭 먹어야겠다.

이렇게 건강을 챙기기위해 먹어야 할게 너무나도 많다ㅎㅎ

책에 저자의 식단도 공개했는데 진짜 어떻게 저렇게 드실까...싶었다

아! 그리고 시리얼 광고주에게 속고 있다는 것도 알게됐다.

일어나자마자 2시간 정도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다고 한다

근데 시리얼 회사는 그렇게 하면 제품이 안팔리니.. 좋은것만 드세요~하면서 아침은 꼭 챙겨드셔야한다고 하면서 제품홍보에 다들 속고 있는것이였다 아침은 공복유지!

책에서 많은 건강정보를 알게되서 좋았다. 이렇게 유용한 정보가 담긴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한다.


앞으로 건강을 위해 챙겨먹어야 할 식품들을 체크해놨다.

더 놀라웠던 사실은 권장하는 음식들 중 평소에 절반도 먹고 있지 않았다는점이다

이책 덕분에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욕구가 뿜뿜 올라왔다.

그리고 계란이 이렇게나 좋은 음식인지 몰랐었다. 앞으로 책에 나오는 레시피로 해먹어봐야겠다

책에 나온팁으로는 계란은 흰자보단 노른자가 더 좋고 완전 익혀서 먹기보다는

약간 스크럼블처럼 먹는게 더 좋다고 한다. 이책은 읽으면서도 사랑하는 주변사람들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었다.

뭐든 알아야 챙기지 않겠는가 물론 여기 나온 식단 그대로 따라서 먹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음식에 대한 시야가 달라질 것이다.

이책은 무조건 야채만 많이 드세요라고 이야기 하지 않는다. 뭐든 적당히도 아닌 소식하는것이 좋다고 말한다.

책에 나온 지니어스 음식으로는 ★

1.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베트스)

2. 아보카도

3. 블루베리

4. 다크초콜릿

5. 달걀

5. 목초사육우

7. 녹색잎채소( 그중에서도 시금치,케일,청경채)

8. 브로콜리

9. 자연산연어

10. 아몬드

이 음식들을 자주 먹으며 뇌에게 선물을 주는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