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함꼐할 책은

바로 서동주님의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이다.

이책을 선택한 이유는 세계적 로펌의 변호사 부터 명문대 학위까지 목표했던 바를 이뤘던 분이여서 뭔가 모르게 신뢰가 갔다.

표지도 깔끔하고 사이즈가 유독 맘에 들었다. 작고 아담해서 가방속에 쏙 들어가기 때문이랄까?ㅎㅎ


책 제목처럼

도전하는 삶을 강조하고 있다.

도전을 해야 그 시행착오 속에서 성장도 할 수 있다는 말에 공감한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도전하는 삶을 살자!!



진짜 내용이 알차다.

처음부터 인생그래프가 나오면서 인생의 전환점과 여러 경험들을 적어보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알수 있는 부분이다.

위 사진처럼 그려나가면서 목표한 일이 어느정도 달성되었는지 확인하는 부분도 좋았다.

주마다 배치되어있어서 주말동안 돌아보면서 계획도 해볼 수 있고 굿굿이다.



책에서 가장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습관트래커이다.

어찌보면 별거 아닐수도 있지만, 습관트레커의 힘을 빌려보면 나도모르는 사이에 습관이 형성돼있다.

그러니 습관트래커를 모두 사용해봤으면 좋겠다 ^^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의 메인챕터다.

우선 맨 위의 성취를 이끄는 문장은 하루를 시작할때 동기부여가 되어서 좋았다.

사실 적기 싫은 날도 있는데 멍때리면서 읽고 있으면

적고 싶은 욕구가 뿜뿜한다. 그런 사실을 아신건지 역시 서동주님! ㅎㅎ

그리고 또 좋았던 점은 오늘의 액션플랜부분이다.

사실 다짐만 적는 플래너는 많다. 그러나 사실 다짐보다는 행동이 중요하지 않은가?

그런부분을 아는 저자는 액션플랜을 따로 만들어서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지 적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그것을 자기전에 이뤘는지 체크하는 부분까지도 만들었다.

정말 핵심만 팍팍 들어간 느낌이였다.

그리고 해가 표시된 부분은 아침, 달은 저녁으로 표시해서 헷갈리지 않게 한 부분도 굿굿이다.

어쩜 이리 센스가 있으신지...!!

그리고 저녁엔 매번 다른질문으로 하루를 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좋은 하루가 쌓여야 좋은 인생이 만들어 진다고 생각하기에

하루를 잘 정리하고 다음날을 계획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볼때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의 책은

180일 동안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책과 함께 180일동안 매일 적어보고 그 후에 어떻게 변화됐는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ㅎㅎ

여러분도 새해에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180일 동안 이책과 함꼐 도전해보세요 !!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