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너무나도 유명한

나폴레온 힐이다

그냥 그 이유만으로 읽고 싶었다

1~3의 시리즈가 있지만

그 중 2편을 읽었다

 


이 책에서 주장하는것은

'PMA'

PMA란?

1.정직하고 균형잡힌 사고방식

2. 성공적인 의식

3. 삶을 포용하는 철학

4.바른 행동과 반응을 보이는 능력을 말한다

PMA를 실천하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떤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지 보여준다

자가진단을 통해 모범적인 답변을 보여주는데

단순한 긍정과 사뭇다르다

정확하게 지금 어떤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 문제가 다음부터 일어나지 않도록 빠르게 대처한다

1번처럼 단순히 그 상황을 긍정적으로 합리화하며 넘기는것은 문제나 기회를 무시하는 태도다

주어진 상황 속에서 자신은 아무 영향력도 행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 하므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하며 해결책을 찾는것이다

두번째 강조하는것은 어렸을 적부터 늘 들어오던 말이였다

'남에게 받고 싶은대로 행동해라'

이 말을 생각하며 매번 행동하는것은 사실 어렵지만

결점보단 좋은점을 찾고, 칭찬과 도움 용기를 주고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어떤것이 있을까 생각해보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느꼈다

이 책의 좋은점은 아래처럼 직접 작성해볼 수 있는점이다

당신에게 해주었으면 하는일은 무엇인가요?

그 일을 먼저 타인에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자 지금 바로 시작하라!

자기계발서의 결론은 독자가 쓰는것이기 때문에

당장 실천해야함을 강조했다

계획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냥 스쳐지나가는 아이디어를 잡느냐 잡지 못하느냐는

평소에 내가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본 사람에게만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앞으로 어떤 것을 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가다오는 기회들을 잡으면 된다!

위와 관련하여 생각, 계획하고 몰두하는데 시간을 내어 기록해 보는것도 추천했다

즉 생각해보는 시간에 투자하라는 말이다

또한 겸손도 강조했다

그래서 성공하도록 도와준 경험을 분석하고 공식으로 만들어 적어놓고 더불어 다시는 되풀이하고 싶지 않은 경험도 적어놓는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룬 성과에 대해서 자랑스라워하되 지나치게 자랑하는것은 부정적일 수 있으므로

이룬것들에 겸손해야함을 강조했다

엄청난 부를 이룬사람도 성공한사람도 모두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아갈수 있는건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느냐이다

그래서 나폴레온힐도 123시리즈 중 하나로 긍정적안 마음가짐과 자제파트를 넣은게 아닐까 싶다

어쩌면 자기계발서에서 들었던 많은 내용들을 압축해 놓은 것 같았다 하지만 예시를 통해 빠른 이해를 도왔던 부분이 가장 좋았고

에피소드와 급소를 찌르는 한마디, 중간중간 좋은 글귀 등이 책을 읽는 동안 기분을 좋게 만들어줬다

삶을 사는데 있어 적용해 볼 것을 찾았으니

실천해보고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봐야겠다

지금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자기계발서의 묘미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