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
딘 그라지오시 지음, 권은현 옮김 / 갤리온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중에 많은 책과 달리 위책은 다른책과 달리 특별함을 가지고 있었다.

토니로빈스의 강력추천 문구가 있어서 뭔가 느낌이 찌릿~ 왔었다

자기계발서에 나오는 뻔한 내용이지만, 마음에 새겨두고 싶은 구절이 많아서 그런지 타인에게 추천해주고 싶었다.



저자는 유년시절 아버지와 빈집 화장실에서 살았을 만큼 몹시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난독증으로 수업조차 제대로 들을 수 었었다고 한다. 더없이 불행한 어린 시절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백만장자로 거듭나 미국 최고 자수성가 부자로서 명성을 날리고 있다고 한다.

자수성가한 저자 딘 정말 멋있지 않은가?

그는 이렇게 변화할 수 있었던 작은 습관을 성공훈련 프로그램 '더 나은 삻을 위한 도전'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한다.


딘 그라지오시

저자가 궁금해서 찾아봤다..ㅎㅎ

책 내용중에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라라는 내용이 있었다.

자신이 원하는 스토리를 만들어 놓고 그에 맞는 행동을 한다면 머지 않아 스토리속 모습이 될수 있다고 말한다.

딘의 고객은 스토리를 만들고 오년만에 아래와 같은 성과를 이뤘다고 한다.

정말 사실이라면 스토리의 힘은 대단한것 같다.



버킷리스트는 죽기전에 꼭 이루고 싶은 목록인데...거의 모든 일을 했다니 정말 놀랍다!

이렇게 이룰수 있다면 스스로에게 힘을 실어줄수 있는 스토리로 바꿔보는건 어떨까?

그리고 마케팅을 할때 사람들의 필요한것 보다는 원하는부분을 자극해야 함을 알게됐다.

만약에 다이어트 약품을 판다고 가정해보면 사람들은 다이어트가 자신에게 필요한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가 건강에 좋다는점과 필요한점만 어필한다면 잘팔리지 않을것이다.

그방법 보다는 지나가다가도 무수히 많이 보듯이 여름에 자신있게 비키니를 입은, 예뻐보이고 싶은 원하는 부분 즉 욕망을 자극해야 마케팅에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책 제목의 아주작은 습관이라는 말처럼 정말 다들 누구나 알고 있는 습관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잊고 있었던? 다시한번 되세기면서 생활속에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10가지 습관중에 요즘들어 와닿았던 것은 예상치못한 변수에 집착하지 말라는 습관이였다.

요즘 내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혼란스럽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했었다.

근데 이 책에서는 그런 상황을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지 말고 어쩌면 약간 달라진 상황이 내인생의 다음단계의 전략적인 부분은 아닐까? 나를 위해 이런일이 자연스럽게 생겼는지도 몰라마인드로 생각해 보라고 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 물살이 어디로 가는지 따라가 보며 그 상황에 맞게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했다.

비록 예상치 못한 길로 접어든다해도 그길 끝에는 더 위한 성공이 기다리고 있을것이니 말이다..!!

대신 최선을 100%가 아닌 110% 최선을 다해야된다고 한다ㅎㅎㅎ

너무 좋은 구절이였다. 힘든시기에 이렇게 생각하면 효과 만점일 것 같다.

책 내용처럼 어떤 상황을 탓하기 보다는 좋은 방향으로 되려고 그랬나보다..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는것 같았다. 좋은 습관 하나 추가요~~!!!^^

그리고 토니로빈스의 책에도 나왔듯이 약점을 무시하고 잘하는 점을 지속해서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보통 사람들은 잘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반대로 강점 즉 잘하는 점을 더 탁월하게 잘하는 수준으로 발전시키는데 집중하는 습관을 갖고 발전시킨다면 성공에 가까워 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못하는 일은 돈주고 맡기면 된다!

그리므로 강점에 초점을 맞추고 발전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그리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미래를 결정한다.

이책에서는 충전기와 방전기로 표현했다.

같이 있으면 스스로가 에너지가 넘치는 느낌을 받는다면 나에게 있어 그분은 충전기 같은 분이다.

그러므로 가까이 해야하고, 매일 한탄과 불평불만을 하고 일상을 지내는 사람과 함께함으로서 내가 방전되는 느낌이라면 그 사람은 방전기다. 우리는 한정된 시간속에 살고 있다. 최대한 방전기는 멀리하고 충전기를 주변에 두려고 노력하며 살아야한다. 누군가에게 충전기 같은 존재라면 멋지지 않는가?ㅎㅎ

더 좋은 내용이 있지만 너무 많아서

직접읽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