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도전의 힘 - 소소한 성취감이 쌓여 위대한 성과를 이뤄내는
라수진 지음 / 라온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작은도전의힘

노란색 책표지와 도전이라는 말이 나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이책의 저자가 파고다의 유명한쌤이라는건

읽고나서 알게됐다

                              

책을 읽다보니 유명한 영어학원 파고다강사가 되기까지

얼마나 힘든 도전이 있었는지

느낄수있었다.

도전하는 과정에서 느낀 소중한 감정을

접할수있어서 좋았다

주도적으로 자기의 삶을 선택하고 있을까?

선택도 중요하지만

선택한후에 내가 후회가 되지않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 모든것에

아마 최선을다해 살다보면 어떤 선택이 옳은지도 알수있지 않을까?

                              

좋은 내용이 많았다

잘나가는 스타강사도 힘듦이 있고 주저하고 두려워하는건 다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역시 성공한 스타강사도 또한 다른성공한 사람들과같이

일단 저지르고 개선하라고 말한다

일단 해보고 그리고나서 개선해 나가는것이 더 빠르다고 말한다

나또한 신중하게 선택하는 타입인데

어쩌면 빠르게 선택하고 그다음 선택에서 실수를 줄이는게 더 낫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됐다

                              

우린 현재 많은걸 가지고 있다

내가가지고 있는것에 집중하다보면 행복감을 더욱 느낄수있다

내가 행복할수있는 길을 택하고 내가 극복할수있는길을 찾고 행동에 옮기는것의 중요성을 또다시 깨달았다

리모콘은 내손안에있다

실패든 성공이든 행동하지않은 사람보다 더 많은것을 해내고 해낼것이다 분명!!

그부분을생각하며 도전해보자

자존감은 내가 행복한 길을 찾는다면 쭉쭉올라가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평생 나와 함께 지내야하기때문에 나의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다만 부족한부분이 있다면

바꿔보려고 노력하면 된다고 말한다

습관의 중요성도 나왔다

우리의 습관은 결국 나자신을 보여준다

생각이 아닌 행동이 나를 증명해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의 습관은 내가 어떤사람인지 단편적으로 보여준다

꾸준한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1. 내가할수있는 범위에서 시작하머 점차 강도를 높여간다

2. 내가한도전을 기록하고 시각화한다

3.슬럼프와 정체기에 대비해라

이렇게 지속하다 보면 꾸준한 습관을 만들수 있다고 한다

아주작은 도전의 힘 책 제목처럼

우리도 우리가 할수있는 범위에서 하나씩 도전해본다면

어느새 내가 바라는 목표를 이룰수 있다고 생각한다

모두다 가능성이 있고 할수있다

우리모두 아주작은 도전을 오늘 하나만이라도

실천해보는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