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이 습관이 되기 전에 - 자꾸 미루는 버릇을 이기는 7단계 훈련법
스티브 스콧 지음, 신예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게으름이 습관이되기전에

새해목표는 부지런하게 사는것이여서

어떻게하면 좀더 게을러지지않고 생산적인하루를

보낼수있을까 고민하던찰나에

고마운책을 발견했다!

                            

저자는 나의 핵심가치에 맞게 살게되면

좀더 집중할수있고 원하는삶 알찬삶을살수있다고 말한다

다른책에서는 이러이러해서 꼭 해보아라

하고 끝나는데

이책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주며

따라해볼수있도록 도와줘서 나도 끄적여볼수있었다

덕분에 내가 원하는 핵심가치와

다양한경험들을 작성해보면서

내가 추구하는 가치관을 그려볼수있었다

그래서 그가치에맞는 삶을 산다면

목표가생기고 게을러지는것을 조금은 미룰수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행복했던시절을 적어보고

공통적인 가치에 동그라미를 치다보니

정말 뭔가 비슷한 방향이나왔다

신기했다

관통하는 공통점을찾아가는것이 이책을 읽으며 해 나아가야할 일이다

이말도 와닿았다

모래와 조약돌을 먼저 바닥에 쌓아놓으면 제일중요한 큰돌이 들어갈자리가없다는것,,

와,,,진짜와닿았다

그러므로 중요한일을 먼저해라!

가끔 일을하다가 엄마에게 전화가오면 바쁘다는핑게로 휙끊어버리고 일에집중할때가있었다

마져하고 전화하지머 그랬는데 이문구를 읽다보니 아 내가 모래때문에 큰돌을 무시했구나 하는생각이들었다

이책에서는 게으름을 막기위해서 갖어야할 태도와 생각에대해서 잘말해준다

개구리를먹어라

어려운일부터 하기싫은일부터 하면 게으름을 막을수있다는 논리이다

그리고 주변에서 많이 들었었던 목표를 세울때 해야할 다섯가지 방식

이러한방식으로 목표를설정한다면 지속적으로 게을러지지않고 목표를 이뤄나가지않을까 생각한다

진짜 저자가 유명한분인지 몰라도

정말 다양한 조언과 방식으로 게으름을 극복하게 만들어준다

그래서 이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하나씩따라해보고 있었다 주간목표를세우고 점검해봤고

사망기사는 어떻게 나오면좋을지 생각해보고

하나하나 해보다보니 더열심히 살아야겠다는생각도 들었다

새해에 지금 일월에 리프레쉬하게 읽어보면 참 좋은책인것같다

그리고 이책을읽으며 시간을어떻게 쓰는지 생각해보게됐다

긴급하고 중요한것보다는 중요한데 긴급하지않은것에 시간을 많이 쏟고있었다

이책덕분에 긴급하고 중요한일과 긴급하지않지만 중요한일을 나열해보고 정리할수있는 시간을 갖을수있었다

이책을 읽고 다같이 부지런한 한해를 만들어갔으면 하는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