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재주 - 말 한마디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판훙성 지음, 김경숙 옮김 / 다연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재주 말을잘하는사람을 보고있으면

와대단하다

어쩜 저렇게잘하지?라는생각에 이책을 읽고싶어졌다

녹아들어있다

특히 와닿았던 챕터는 상대방이 흥미있는말을 하라였다

나도모르게 내가 신났던일 내가 관심있었던것

이런것에 대해서 주로 이야기한다

그리고 문득 상대방이 흥미를 못느낄수도 있겠구나하고

바로 바꾼다

이 챕터를 읽고 앞으로 최대

한반영해서 말해봐야겠다

내가있었던일도 말하되 상대방에게 많이맞춘다면

말재주가 늘지않을까?

그리고 면접보기전에 필요할것같은 질문도 있어서 너무좋았다

다음면접을 본다면 이문구를 읽고 가봐야겠다

 

면접을준비하면서도 말재주가 늘었던것같다

여러질문에 답해보면서 말재주를 높여야겠다

 

우선경청하고 나중에 질문해라

이문구도 도움이됐다

항상 상대방이 말하고있다가

그말에대해 내가 하고싶은말이생기면

상대방의 말을 끊고 내말을한다 질문을한다

그러다가 아차!한다ㅋㅋㅋ

다음에 무슨말을 해야할까 생각하다보면 상대방의말을 놓칠수도 있으니깐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나서 내말을 해야겠다

책도읽었으니깐 잊지말아야지!

또한 결점을 스스로 드러내면서 친근감을 느끼게하는것도 말재주이다

난처한상대를 구해주는 사람은 항상다른 사람의 환영을 받는다

그사람의체면을 지켜준다는것이다

또한 유머는 큰힘이될수있다

최초의침묵을 깨는사람이되어라

토론이 다끝나고 더하실말씀 없으세요라고 물어볼때

항상 조용히있었다

침묵을깨는사람이 되어야겠다

그사람도 처음엔 어려웠을것이다

하지만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친숙해진것뿐이다

그게다다

쓸때없는말은 줄이고 요점만이야기하자

책에서 빨간줄을 쳐줘서 쉽게 요점을 파악할수 있었다

저자는책을통해 요점을 이야기하고있었다

직장 인간관계에서 소통의 어려움을 정리할수있는 귀한책이였다

한번에 모두를실천하기는 어려우나

하나씩 실천해보면 말재주가 터지는 날이오지않을까한다

말재주가 넘치는 그날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