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윤태진 지음 / 다연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가 말해주는팁따단!!

이책에서 여러개의 팁을소개하고있다

우선,와닿았던 팁은 비난하지말고 불평하지마라

다른사람에게 나의결점을 굳이말하지말라

이선택을하고나서 후회하지않을 자신이있는가

다른사람에게 저사람이 이렇게대했다 구구절절 말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곤했는데

다말하고나면 기분이풀리면서도 뭔가찜찜한기분이들었다

그이유때문에 결점이될만한것을 말하지말라는걸까?

기다림의묘미를 느껴라라는 말이 공감됐다

주말에 약속을잡거나 놀러가거나 신나는일이 기다려질때 한주가 행복하다 기다리기만할뿐인데 행복하다

바로이느낌을 말하는것같다

충분히 느껴봐야겠다

사람들의관심이없다는것을 알고있었다

그러니깐 내가살고싶은데로 살라고 말한다

하루하루 내삶을 걱정하기도 바쁜데 주변사람들의 눈치까지보기에는 너무 팍팍하지않을까 싶었다

이렇게 아빠의말씀처럼 모든글이 와닿았다

진심으로해주는 조언같았다

외부일정이있어서 갔다가 예상시간보다 3시간정도 늦게도착했다

분명가면 한소리듣겠거니 했는데

사람들은 왜늦었어요?한마디 묻고는 별로신경을 크게쓰지않았다

눈치보지말자

웅얼웅얼 회사에도 이렇게말하는사람이 있는데 진짜 없어보인다

그래서 이말이 공감이됐다

내가모르는부분이라도 당당하게 말하는 습관을가져야겠다

잘못한부분이여도 뭐 쏘쿨 당당한자세로ㅎㅎ

이외에도 후회할일을 만들지말라고 하고 항상미소를머금어라 건강한유머감각을구사해라등

인생을 먼저 살아온 아버지가 딸에게 진심어린조언을 해주는듯한 참 따뜻한책이다

아버지는 시간들여서 조언을해주거나 그러기가 어려우신데 이책을대신 읽으면서 많은 지혜를 얻을수 있을것이다,

또 풀리지않는문제는 뒤로 미루라는말도 공감이됐다

뭔가 빨리풀려야 속이시원한데 안풀려서 답답할때가있다

그럴땐 이조언을 얻어 그날당일만이라도 잠시놓는자세를 배워야겠다 그리고 책에서는말한다

다른일을하다가 혹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다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다구,,

오오!!

다들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