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작가님도 공무원준비도했다가 회계사시험도 보고 방황의 시절도 있었고, 다른사람의 눈치도 보고 주변의 말에 흔들리기도 했지만 꿋꿋하게 자신의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서 이자리까지 올수 있었던것 같다.
쩃든, 5가지 목표에 전력질주하고, 나머지는 틈틈히 하는게 아니라!!!!!!! 버리는것 때로는 빨리 포기하는 것도 설공의 비결이라는 말처럼말이다.
포기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포기는 배추셀때나 쓰는 표현이지 않냐고 나도 종종 말하곤했는데, 너무 많은것에 신경을 쏟다보면 정신이 없어 목표한것을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단 생각이 들었다.
정말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세우고 그목표를 이룬 후에 또다시 세워보고 한다면 틈틈히 20가지를 하면서 보낸시간보다 더 빨리 목표들을 이룰수 있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들었다.
현정작가도 아마 그렇게 느껴 다른 것들을 포기하고 글을 쓰게 된게 아닐까 한다.
다음으로는 신강섭작가님이다. 스스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한게 글에 느껴졌다. 나도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라는 폴발레리의 말을 요즘 더더욱 느끼고 있는데 작가님도 이 글귀를 보고 스스로에 대해 생각할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한다.
작가님은 인생을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절대 놓지 않아야할 3가지를 소개해줬는데 , 이부분이 공감이 많이 갔다. 예전에는 약속시간에 조금 늦어도 친한친구니깐 이해해주겠지 라는 생각을 갖고 지냈는데 요즘은 조금 일찍가서 기다려볼까?하는 마음에 20분정도 일찍 가서 기다려봤다.
역시, 기다려보니 여유도 생기고 좋은 아이디어도 떠오르고, 할일도 생각하고 메뉴도 먼저 골라놀수 있고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했다.
누가뭐래도 내인생은 내가만든다 이책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인것같다.
깨닫는 바가 많고 , 특히 주옥같은 명언, 9명의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삶을 더 풍성하고 의미있게 살아갈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