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 개정판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1
보도 섀퍼 지음, 김준광 옮김,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빨간머리 앤이 생각는건 저만인걸까요? 왠지 빨간머리 앤이 생각나며 첫장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말하는 개 머니와 키라의 경제동화 이야기! 특이하게 우연히 만나게된 개 머니로부터 경제에 대해 배우기 시작합니다.

강아지를 너무나 좋아하는 우리 큰 딸아이가 읽어보면 아주 흥미롭게 읽겠다 싶었어요


개가 말을 할 수도 있어?하며 저에게 되물어볼거 같은 책입니다.

너무나 생생하게 둘의 대화가 적혀있거든요^^

다른 경제동화랑 다르게 동물과 대화하면서 이어지는 내용이라 아이들이 더욱 친숙하게 읽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재미나게 읽었으니깐요!


키라가 머니에게서 배우는 부자되는 경제 논리!


01. 구체적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를 생각하고 적어본다. 그리고 가장 하고 싶은 이유 3가지만 추려본다.

    무엇이든 원하는것을 가지려면 구체적인 목표와 그것을 글로 적어놓으면 더 실현되기 좋다는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머니에게서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를 노트에 적어보게 합니다. 꽤 많은 리스트 중에서 3가지만 추려서 소원앨범을 만들게 됩니다.

저도 제가 원하고 꼭 하고 싶은게 있으면 노트에 적거나 보드판에 적어놓아요

항상 볼 수 있게 그러면 그 소원들이 어느샌가 이루어지기도 한답니다.

 

 

 

소원 앨범과 그 소원을 위한 상자를 만들게 되는데요 컴퓨터를 사고 싶어 컴퓨터 상자를 미국교환학생으로 가고 싶은 꿈은 샌프란시스코 상자를 만들어 그 꿈을 위해 구체적인 행동으로 표현해 놓았습니다.

그러면서 키라의 부자되기 계획은 시작된답니다.


우리도 하고 싶고 모아야 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정작 그것을 위해 구체적 계획이나 행동은 잘 하지 못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물론 금전적인 것은 아이들과 같이 생활하다 보면 계획처럼 실행이 잘 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02. 성공노트를 작성하라

매일 내가 잘한 일을 노트에 정리하면서 스스로를 찾아간다는 것입니다. 매일 잘한일을 적고 그것을 보면서 내가 잘 할수 있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라이다.


"자신이 할 수 있고, 알고 있고,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 그렇기 때문에 다일은 어린이면서도 어른들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었던 거야. 대부분의 어른들은 평생을 잘하지도 못하고 잘 알지도 못하는 것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내 버리지"

왠지 뜨끔했다.


내가 그러했기 때문에......

 

03. 거위(저축)와 황금알(이자)의 논리에 의해 모슨 수입의 50%는 저축, 40% 소원을 위해 저금, 나머지 10%는 용돈으로

아이들이라면 가능한 비율! 하지만 집안 가정이라면 불가능한 비율이지만 우리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위와 같은 비율로

본인의 살림을 꾸려간다면 30대즘에는 부자가 되어 있을거 같다.

 

키라는 거위와 황금알의 논리를 듣고 직접 은행에서 키라만의 거위를 갖기 위해 통장을 하나 만들기로 한다.

 

 

경제관념이 어느정도 생긴 키라는 또래의 아이들 몇명과 트룸프 할머니(주식으로 많은 돈을 벌게된분)과 투자 클럽까지 결성하게 된다.  실제로 이렇게 경제 전문가와 투자클럽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보았다.


펀드는 실제로 붐이 일으킨적도 있었다. 하지만 거품처럼 요즘은 그 분위기가 사그러들었다.

돈을 많이 벌었다는 펀드가들의 말들 속에 한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신중히 투자하라 그리고 장기 묶어둬라. 오랜기간동안 투자된 펀드는 절대로 망하지 않는다.

그래도 난 펀드나 주식은 불안하다.


하지만 이것은 분명하다.

돈은 반드시 투자되어야 한다.

돈은 황금 알을 많이 낳아야한다.


투자는 이해하기 쉬운 것이어야 한다. (아마도 투자하는 사람한테 일것이다.)


누구는 말한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라고 돈이 사람을 망치기도 한다고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이렇게 말한다.

돈 자체는 중립적인 것이라 나쁜 것도 좋은 것도 아니다.

누군가의 손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좋은 의미를 지니기도 하고 나쁜 의미를 지니기도 한다.


행복한 사람은 돈이 있음으로 더 행복해지고

걱정만 하는 부정적인 사람은 돈이 많아질수록 걱정도 많아진다.


- 이 서평은 을파소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