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드 기어스 반공의 스자쿠 1
요미노 아츠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특수한 힘을 이용하여 세계를 지배한다, 코드기어스의 발상은 참으로 혁신적인 내용이였다. 그리고 그 능력들을 가진 지배자들 사이의 두뇌싸움, 그리고 배신, 반전, 죽음 등 많은 사건들로 희노애락을 느끼게 해주었던 작품이었다. 혹자들에겐 클램프가 작화에 참여하여 더욱 알려지기도 하였던 작품. 이젠 를르슈의 세계가 아닌 스자쿠의 세계가 펼쳐진다.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는 를르슈의 기어스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주변인물들과의 두뇌싸움, 자신의 비밀을 지키기위한 자기희생,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상적 국가성립을 위한 엔딩까지 참으로 괜찮은 스토리로 이끌어왔다. 그 주변에서 중요한 역을 하며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던 스자쿠. 이 작품은 그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를르슈가 힘으로서 개혁을 해야한다고 하였다면, 스자쿠는 내부에서부터 개혁을 해야한다고 하는쪽, 그 이전에 모두가 통합되어야 한다고 하는 쪽이었다. 작품상에서 그것을 이루기 위해 브리타니아의 군인으로서 일레븐과 싸워야 하는 그가 나타난다. 란슬롯이 나이트메어의 일종, 즉 로봇의 형태였던것에 비해, 반공의 스자쿠에서는 강화슈트정도의 것으로 나온다. 또한 스자쿠에 초점을 맞춰서 그런지, 제로의 카리스마가 원작에 비해 덜한 느낌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를르슈의 개혁을 즐긴 편이지만, 언제든 개혁은 제 3자의 입장에선 즐거운 법, 스자쿠의 개혁을 기대하여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