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정 서바이벌 1
세이코 나카무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만화]우정 서바이벌1권
취미는 전단지 체크! 서민 대표 여고생 히라사와 아사코가 사는 아파트에 이사 온, 전 부잣집 아가씨 이치죠 사쿠라코. 그런 물과 기름 같은 두 사람이 이웃사촌, 그리고 같은 학교에 다니게 된다! 부자를 싫어하는 아사코와 오만한 사쿠라코. 친구가 되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 격렬한 우정 배틀이 시작!
누구든지 부자가 되는 꿈을 한번쯤은 꿨을 것이다. 그리고는 부자가 된다면 뭘 해야지 라면서 '서민'의 입장에서는 상상도 못한 일들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많은 만화가들이 그 부자들의 영역에 발을 들여놓은 서민들의 이야기를 그려왔다. 하지만, 부자들도 인간, 돌고도는 돈의 흐름속에 한 부자 소녀가 '서민'의 영역으로 떨어졌다.
뭔가 다른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존재라는건 참 재밌는 존재이다. 그 세계에서는 당연한 일도 그 존재에게는 한번도 없었던 일이고 신비로운 일이기 때문이다. 부자의 서민생활, 곱게자란 그녀가 타임세일에 끌려다니고, 타임세일에 익숙한 친구가 그녀에게 맞추기 위하여 교양있는 척 한다. 평범한 이야기지만 '익숙함'이 빠져버린 순간 그들의 개그문이 열린다.
큰 차이를 두고 서로를 이해해간다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은것 같다. 하지만 너무 뜬구름잡는 이야기라, 그냥 현실감 없이 웃고넘기기 좋은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