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읽지 못한 비즈니스 명저 8
시부이 마호 지음, 황혜숙 옮김 / 밀리언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읽으며 공병호님의 독서노트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솔직한 견해로는 내용면에서는 조금은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책이었다. 여기 저자가 소개하는 비즈니스 명저 8은.. 이 책중 행동경제학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었고, 부의 미래와 The Goal , 블루오션은 조금씩 읽다가 손을 놨었던 책이었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을 훑으며 봤었던 책이었기에..이 명저를 어떻게 압축해놓았을까 내심 기대를 했었던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내가 먼저 방대한 책을 이래저래 보아서 그럴까? 솔직히 너무나 허술한 부분이 많았었다.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걸까?

 

행동경제학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었는데.. 여기 비즈니스 명저 8에서도  행동경제학과.. 부의미래..두권은 읽으면서 흥미를 느낄수 있었다. 책을 읽으며 비슷한 느낌과 감회가 있겠지만.. 그래도 역시 명저는 한권을 독파할 필요가 있다는걸 절실히 느끼며

명저 8권의 대강의 내용과 ..전달내용은 쉽게 알수있게 설명해 놓아서( 실제적용사례등을 예시로..) 책 한권 한권 읽기가  부담스러울땐 이책을 시작으로  한권씩 읽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다.

 

경제/비즈니스 분야의 책은 하루에도 수도 없이 쏟아진다. 그 많은 책중에서 황금을 찾기도 어렵지만.. 대중들에게  찬사를 받은 책들도 수없이 많다. 이런 책들을 다 찾아읽으면 가장 좋겠지만  욕심내지 않고  조금씩 읽어보는건 어떨까? 비단 이 책 뿐만이 아니라.. 압축해 놓은 내용의 책은 단기간에 내용을 이해하고 습득할수 있는 반면 그 깊이는 덜하기에 , 좀더 쉽고 즐겁게 이책을 읽어지만 아쉬움이 남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다.

각 책마다 좀더 깊이있게 분량을 늘렸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을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