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펀드 직장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시리즈 1
박경회.이형관 지음 / 새로운제안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좀더 안정을 추구하며 재테크를 할수있다는데에 .. 펀드에 관심이 많았다.

주식처럼 직접투자가 아닌 간접투자라서.. 주식보다 수수료면에서 조금 높긴 하지만

펀드는 지금은 너나없이 한개쯤은 주먹구구식으로 계좌개설을 하고있는 상황이다.

나역시도 올해초, 신문에서 떠들어 대는 재테크열풍에 힘입어..펀드가입을 하겠노라고..

그래도 주먹구구식이 아닌.. 기본적인 용어, 펀드의 기초지식은 알고 가입하자 했던게

올해 초 였는데 .. 바쁘다고 이래저래 하루살이에 바쁘게 지내다 보니..월말이 가까워졌다. 10월에 펀드를 하고 있는 주위사람들의 입에선 미소가 흘렀고 ..

한달에 적립식으로 펀드를 들고있는 사람도 .. 추가납입을 해야했어 라며 .. 수익률 70%를 자랑했다. 나도 아차 싶었던차에..  펀드에 관한 이책을 만나게 된거 였다.

 

책을 읽고난 지금은 기본적인 펀드와 주식과의 차이.. 펀드의 기초상식과. 펀드관리, 환매 그리고 주식시장까지 쉽게 설명해놓은덕에 ..난 어려움 없이 이책을 소화해 낼수 있었다. 솔직히 지금은 주식에 관심이 더 많다고 해야겠다.

주위에 두사람이 있는데 한사람은  주식으로 수익률 70% 원금 절반의 수익률의 이익을 봤고 .. 다른 한명은 주식으로 투자한 원금이 하락해서 주가가 10배하락..

이 두사람의 희비를 지켜본 나는 많은 생각을 하게했다.

주가가 1500에서 2000대로 오른것도 금방이다.. 이런추세라면 요즘 1800 대로 다시 떨어지긴 했지만 우리나라도 3000포인트대 까지 오를꺼라고 .. 밝은 전망을 하는 전문 투자가들이 많다.

일확천금의 꿈을 바라는건 아니다. 다만 펀드나 주식으로 내가 좀더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이나 눈썰미가 늘었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한다.

친한 친구한명은 처음 100만원으로 주식을 사고 하루가 멀다하고 들락달락 ..

결국 100만원을 고스란히 손해보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주식은 이렇게  단기적인 안목으로 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했단다.. 그러면서 지금은 의미심장하게 얘기한다.

" 그때 그 손해본 100만원이 그때는 아깝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이렇게 장기투자 하고 있는내게.. 그 100만원은 인내심이라는 걸 가르쳐 주었다고.. "

이말을 몇번이고 되새겨 본다.

 

책을 읽고 .. 시중에 나와있는 펀드 상품 팜플렛을 가지고 이것저것 따져보고..

상담도 받아보고 했다. 그리고 하나를 가입할까 다시 상담을 받아보려 한다.

이렇게 펀드하나로 .. 경제관련해서 많은 기사들을 관심있게 지켜보게 되고 ..

찾아보게 되었다.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펀드는.. 우리에게 가장 기초적이고

꼭 알아야할 펀드에 관한 것들을 빠뜨림 없이 가르쳐 준다.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으로 .. 더욱 쉽고 편하게 읽힌다.

많은 이들이 펀드에 가입하고 주식시장을 기웃거린다. 하지만 주먹 구구식의 방법은

단기적인 이익은 얻을수 있을지 몰라도 .. 장기적인 안목에서 보면 불안하다.

기초가 탄탄한 집이 눈,비 ,바람이 불어도 끄떡없지 않은가?

나의 재테크 1호책..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펀드는 이런 나의 재테크 공부에 기초가 되어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