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내 인생
장카이 지음, 윤인정 옮김 / 글로연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자계서를 에세이 처럼 .. 편하게 읽을수 있었다.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내 인생.. 책은 하나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의 소중한 의미를 꼭꼭 짚어준다. 자계서는 많이 읽었던 터라.. 이책 또한 편한 맘으로 읽어내려갔다.

짧은 이야기 맺음끝에 소중한 아포리즘을 담아두고 있다.

 

책을 읽으며 일반적이고 간과하기 쉬운것들을 다시금 맘속에 되새길수 있었다. 나는 지금 내 인생을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살았나 하고 생각해 보게 된다.

나는 지금 잠시 정체기에 있다. 해야하는건 알지만.. 하지 못하는 상태 그리고 환경..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도 .. 중요한건 환경이 아니라..내가 환경을 대하는 태도라 했다.

맞는말이다. 이 일반적인 진리를 나는 잊고 살았다.

 

인생을 살다보면 크고작은 고민들이 있지만 또 그런 문제들에 부딪혀 .. 삶을 포기하기도 하고

방황하기도 한다. 이책은 자신의 삶을 쉽게 생각해서 .. 포기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잠시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길을 보여줄것이다.

 

이책은 자계서에 대한 거부감이나.. 좀더 쉽게 읽히는 자계서를 찾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일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좋은 아포리즘을 알게되어 기쁘다.

한번뿐인 인생인 우리 .. 인생을 좀더 가치있게 .. 용기를 내고 살아간다면 ..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수있을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