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나의 도시
정이현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0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 12. 11 

대학 졸업반때 한 친구놈이 들고있는 것을 보고 그 때부터 읽을까 말까 고민하기를 반복하다 오늘 서점에서 집어들었다. 잘 쓴 소설이다. 지금, 여기를 사는 30대를 접어든 우리들, 어쩌면 특히 여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소설이다. 

하지만 결국 반정도 읽다 관둬버렸다. 이런 종류의 소설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왠지모를 개인적인 허전함 때문일까. 소설 속 그대들의 모습에 절로 내 모습이 그려지지만 결국은 '소설'아닌가란 생각때문인가. 글쎄 이유야 붙이자면 백이십개정도는 만들수도 있겠지만, 굳이 끝까지 읽을 필요를 못느꼈을 뿐일게다. 결국 유희는 뮤지컬 배우가 되지 못한다는 정도의 줄거리는 알고 있었다. 나는 유희가 뮤지컬 배우가 되지 못하는 과정을 보고 싶었다.물론 책의 후반부에 양상이 어떻게달라졌는지는 알지 못한다. 어쨌건 이 책은 내가 바라던 '성장 소설'은 아니었다. '청춘 소설'은 더더욱 아니었다. 그렇다. 마치 주말 저녁의 단편드라마를 보는 기분이랄까. 그래. 결국은 그냥 책을 덮어버렸다. (드라마였더라면 티비를 끄지 않았을텐데.) 

10. 12.18 

며칠 뒤 아무래도 후반부에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지는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책을 다시 집었다. 결과는? 글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