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잘하는 아이는 어떻게 공부할까 -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공부 전략
임미성 지음 / 비타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잘하는 아이는 정말 어떻게 공부할까요? 제목을 보고 이 책이 읽고 싶어졌지요. 초등학교 5학년만 돼도 아이들이 수학을 포기한다고 하는데요. 사실 초등학교 5학년에 나오는 최대공배수, 최대공약수는 중학 수학의 인수분해의 기초가 되지요. 수학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학문이라 초등 저학년 수학이라고 무시할 수 없답니다. 더하기, 빼기를 잘 해야 상위 계념의 수학도 잘 할 수 있지요. 어려운 문제는 잘 풀어놓고 더하기, 빼기 실수로 틀리는 경우같이 억울한 경우는 없을 거예요.



저자는 30년 수학 학원 강사임에도 학원이 전부가 아니고 초등 수학의 결과는 엄마가 만든다고 이야기합니다. 현재 아이가 수학을 잘 하지 못하더라도 아이에게 희망을 주는 엄마의 응원이 아이의 수학 성적을 올려준다고 하네요.

"이 문제는 꽤 어려운데 어떻게 풀었니? 참 대단하구나!"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잘했다!", "대단한걸"같은 말들이 아이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수학 공부의 포인트를 짚어주고 어떻게 공부시켜야 할지 방향을 알려주지요. 처음 하는 수학 공부를 어떻게 시작할지, 은근 엄마들이 고민하는 사고력 수학은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를 알려주고, 레벨별 업그레이드 플랜도 제공하고, 방학 활용법, 오답노트 활용법 등등 초등학생 아이 수학 공부에 대해 많은 부분을 알려주어서 엄마표 수학을 실행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아주 좋은 책이랍니다. 초등학생을 키우는 학부모님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수학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시작할 때입니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차근차근 끈기 있게 가다 보면 꼭 수학의 정상에 오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이가 행복하게 수학을 공부할 수 있게 도움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