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 - 보통엄마의 외국어교육 특별훈련기
장춘화 지음, 김종성 그림 / 한GLO(한글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좔~ 말이 되는 한글로 영어를 먼저 읽고~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를 읽었다.

이 책은 너무 술술 읽혀서 시간이 부족함에도

하루종일 손에서 놓치 않고 보다보니

하루안에 다 읽게 되었다~!!!!!!

한글로 영어는 한글의 중요성과 한글로 영어를 공부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글이라면,

이 책은 저자 장춘화원장님이

왜 아이들에게 영어공부를 시키기로 마음먹게 되었는지부터

한글로 영어를 가르치는 과정.

그 사이 공부방을 열게 되고, 강의를 하게 되고

교육사업을 시작하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

그리고 원장님의 자녀 딸,아들이 다개국어로

어떤 성과를 내었는지

한글로 영어의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풀 스토리가 담겨있다.

이 책이 왜 재밌냐하면,

이야기 시점의 생각과 상황이 잘 묘사되어 있으며,

흔히 말하는 의식의 흐름대로 쓰여진 이야기라 빠져들게 된다.

개인적으로

내가 영어교육의 문제점을 항상 생각하고 있던 부분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더 내용에 집중할 수 있었다.

차이는

난 손놓고 있었다는 것과,

원장님은 아이들 영어교육을 위해 방법을 찾아서 성공시키셨다는 것.

너무 큰 차이라서 사실 부끄러움이 느껴지진다.

남편분이 직접 그리신 삽화 (심신의학 분야에 유명하신 분이시라고 한다. 그리고 목사님이시기도 하다.)

가족의 팀워크

읽다보면

와~ 이 가족의 팀워크가 상당하구나! 란 생각이 든다.

물론 남편분과 싸웠다는 이야기가 가끔 적혀있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남편분이 제안해서 이루어진 성과들이 상당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많은 도움을 주셨다는 것에 부러움도 생긴다.

강의를 하게 되고 준비과정에 대한 도움.

용인에 학원을 차리게 된 부분.

교재 출판을 제안한 부분.

학원운영할 때 큰 딸이 휴학하고 함께하고,

아침에 동생 밥챙겨서 보냈다는 것을 보고

참 기특하다 생각이 들었다.

아들이 자유분방하지만 친화력도 좋고

어디가서도 잘 지내는구나 싶었다.

읽는 내내 행복하고 즐거운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니다.

여러 험난한 상황들도 있었지만

학원에서 숙식생활을 하다가

추운 겨울에는 혼자 찜질방에 가서 누워 울면서 지냈다는 부분은

코끝이 찡해진다.

추진력, 실행력, 도전, 노력

한글로 영어공부를 시키면서 겪게 되는 과정들을 읽다보니

접하게 된 정보를

기회로 만드는 것은

실행력이다란 생각이 들었다.

유학의 정보를 접하고

긴박하게 준비하여 합격까지 하게 된 것은

걱정,불안보다는

빠른 판단과 도전, 추진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좌충우돌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

자녀가 잘되서 성공하는 모습이 얼마나 자랑스러우실까 하면서도,

그냥 저절로 뚝딱되는 것은 아니구나 싶다.

엄마는 위대하다는 걸 새삼 깨닫고,

나도 아이들에게

영어와 중국어라는 양날개를 달아주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

한글로 영어는 자녀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아빠)도 함께 하는 공부라는 것!

아이들의 외국어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현재의 공부 방법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외국어 공부방법에 떠돌이 생활 중이거나,

아예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를 두신 분들은

이 책을 통해 외국어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면 어떨까 싶다.

외국어 공부뿐만 아니라 가족의 팀워크까지도 생각하게 된 책이다.

아래는 저자분 실제 아들이 6개국어 하는 영상

https://youtu.be/MEK_CDH96Js








#엄마표영어 #한글로영어 #5개국어 #초등영어 #영어회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한글로5개국어물려준엄마이야기 #한글로



[한글로 출판사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