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한자퍼즐 1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퍼즐이라 한자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서평단 신청을 했어요.

아이들에게도 한자가 중요할 것 같아 익히게 하지만 제 맘대로 되지 않더라고요.

받자마자 의욕에 넘쳐 제가 풀어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들에게 권해보려고 해요.

 

의욕이 앞선 나머지 문제부터 풀고나서 앞쪽의 활용법을 보게 됩니다. ㅠㅠ

이미지가 흐리게 나왔는데 오른쪽 보기에 해당 단어들이 다 나와있고 아랫부분에는 고사성어가 풀이되어 있어요.

낱말퍼즐 아래 해당 문제의 답인 한자 급수, 뜻, 음, 획순이 다 나와있어요.

 

01번 풀었습니다. 너무 마음만 앞서서 페이지 전체를 못 봤어요.

가로열쇠, 세로열쇠 옆에다가 한글단어를 써보고 > 아래부분 한자를 보고 나서 빈칸에 썼죠. 보기에서 고사성어나 단어의 뜻을 참고했어요.

02번을 풀다가 나중에 보니..... 보기 위에 낱말퍼즐의 답인 단어가 나열되어 있더라고요.

그제서야.. 아~ 너무 어렵고 낯설다고 생각했구나. 보기를 참고해서 하면 아이들도 할 수 있겠구나 깨달았답니다.

 

뒤로 갈수록 한자가 어려워집니다. 급수가 올라가요.

 

 

 

맨 뒤에는 답지가 있어요. 열심히 풀었는데 맞춰보니 음은 같지만 뜻이 틀린 것이 있었네요. 헷갈리는 한자는 꼭 익히고 넘어가기~~

* 처음에 책을 접했을 때는 풀기 바빠서 헤매기도 하고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한자 급수,뜻,획수, 보기의 단어, 고사성어 뜻 등을 모두 참고해보니 할만했어요. 아이들에게도 방법을 알려주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같은 음인데 뜻이 헷갈리기도 하고 특히 획 순서도 많이 모르겠어서 아래 부분 참고하면서 따라 썼어요.

정답 맞추고 나서 틀린 한자나 아예 몰라서 보고 베낀 한자는 따로 체크해서 외우고 넘어가면 학습적인 효과가 클 것 같아요. 한자를 즐거운 퀴즈 형태로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부모님 먼저 해보시고 아이들에게 방법을 알려주시는 게 빠를 수 있어요. 은근히 승부욕이 생겨서 열심히 하게 된답니다.

큰그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