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안경 - 정답보다 중요한 나만의 생각 찾기 나를 지키는 괜찮은 생각 4
고노 데쓰야 감수, 스가하라 요시코 지음, 나가시마 히로미 그림, 오지은 옮김 / 아울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 나의 생각의 본질을 찾을 줄 아는 대화형 철학을 아이와 함께 연습하고 싶다면 꼭 읽어 보세요.

흐릿하게 보이지 않던 나의 생각을 또렷하게 보여주는 철학 안경을 쓰고, 다양한 종류의 질문을 묻고, 생각을 이어가는 연습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거든요.

불현듯 떠오르는 나의 감정, 생각에 대한 본질을 찾아가는 물음을 ‘철학 안경’이라는 구체물로 이미지화 시켜주고, 만화 형태로 철학 안경을 쓰고 어떻게 질문을 하면 되는지, 왜 질문을 해야하는지 방법과 이유를 차근차근 아이들도 알기 쉽게 전달해 주고 있답니다.

독서 권장 연령은 초등 고학년 (3학년 이상) 부터!

하지만 ‘철학 안경’이란 구체물을 만들어 엄마가 먼저 쓰고,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생각하는 모습을 보이며 아이의 생각을 묻고 답하는 대화형 철학을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 어른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