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키의 와글와글 컬러링북
민키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정말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오밀조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컬러링북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작가님 SNS에서 출간 공지를 보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운 좋게 서평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작가님께서 일 년 조금 넘는 기간 동안 그려낸 그림들을 모아 열심히 고르고 선 따고 편집하셨다고 언급하셨는데 정말 제목처럼 와글와글한 그림들이 가득입니다.



민키의 와글와글 컬러링북은 마카, 색연필 채색 방법 및 완성 작품을 담은 1권 아트북과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 2권 컬러링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2권 컬러링북은 낱장으로 뜯어 쓰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는 게 특징입니다. 두께는 아래 사진처럼 컬러링북이 두껍습니다.



이 책은 숲속 동물마을 나들이, 복작복작 간식 속 이야기, 포근한 일상으로의 모험 이렇게 세 가지 주제로 48개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트북에서 작가님의 예쁜 그림과 채색을 감상하고 라인 드로잉 도안을 담은 단면으로 되어있는 컬러링북에 마카나 색연필 등으로 나만의 컬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먼저 색칠한 페이지는 # 노래교실입니다.
완전 취향 저격했던 도안입니다.
건반치는 사자와 빙 둘러앉아 노래 부르는 토끼, 기린, 원숭이, 곰, 고양이 동물 친구들이 너무 귀엽습니다. 앗 피리 부는 곰도 있고 새들도 지저귑니다. 개굴개굴 개구리도 존재감을 뽐냅니다.
숲속 동물마을 나들이
# 노래교실



아트북 참고하며 코픽 스케치 마카를 사용해서 채색하고 칠판에는 흰색 드로잉 색연필로 분필 같은 느낌을 줘 봤습니다.
두 번째 색칠한 도안은 # 고양이 웨딩입니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뒤로하고 웨딩 마치를 올리고 있는 고양이 커플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숲속 동물마을 나들이
# 고양이 웨딩


역시 코픽 마카와 색연필 그리고 포스카 마카 등을 사용해서 채색해 보았습니다.
채색하면서 느낀 점은 도안이 단면으로 되어있고 매끈한 종이라 마카 채색이 잘 어울리는 컬러링북입니다. 그리고 한 장씩 잘 뜯어지게 만든 것이 이 책의 장점이면서 단점이었습니다. 낱장으로 뜯어서 사용할 수 있어 뒷장 그림에 번질 염려가 없어 도구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색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도안이 우수수 떨어지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절취선이 있는 책이었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뒷면에 도안 제목과 간단한 메모 공간이 인쇄되어 있었다면 정리하고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48개나 되는 도안을 여러 재료로 컬러링 할 수 있다니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컬러링북입니다.
귀엽고 재미있는 민키의 와글와글 컬러링북 기념 굿즈를 보여 드리면서 서평을 마무리합니다.

네이버 카페 힐링 컬러링에서 진행된 서평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