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 수업
정다원 지음 / 모티브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차 부부관계 전문가 정다원 원장의 신간 ‘부부관계 수업’은 단순한 관계 지침서가 아니다. ‘다름’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W.N.P.M에 따른 좀 더 체계족이고 과학적인 접근 방법으로 부부관계를 풀어내고 있다.
W.N.P.M은 정다원 원장이 개발한 성향 심리 체계로, 인간의 성향을 여덟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자신과 타인을 더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다. 이 체계는 소금산, 활화산, 호수, 사막, 지중해, 에베레스트, 미로, 와이키키 등의 자연물 이름을 사용하여 각 유형의 특성과 행동 양식을 설명하며, 주로 부부 관계의 갈등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W.N.P.M의 주요 특징은 여덟 가지 성향 유형:인간의 성향을 여덟 가지로 나누어 각 유형의 특징과 행동 양식을 설명하고 있다.
자연물 이름 사용:소금산, 활화산, 호수, 사막 등 자연물에 빗대어 각 성향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자기 이해 및 관계 증진:자신과 타인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부부 관계를 비롯한 다양한 관계 속에서 갈등을 줄이고 소통을 증진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부부관계에 특화된 체계:부부 관계 전문가인 정다원 원장이 개발한 시스템으로, 부부 갈등의 근본적인 문제인 '다름'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 책에사 알기 쉽게 기술되었다.
part 1. 성향으로 나를 이해하다
: W.N.P.M 8가지 심리 풍경
Part 2. 부부 갈등의
뿌리를 찾아서
Part 3. 시월드·처월드 전쟁,
감정 아닌 성향으로 풀다
Part 4. 자녀 양육,
‘성향’이라는 지도를 펼치다
4개의 파트로 부부, 처가와 시가, 자식과의 관께를 두루두루 파악하면서 행복한 부부생활로 인도하는 도서이다. 각기 다른 성향과 다르게 자랐으므로 다를 수 밖에 없는 부부이기게 이 책을 접하면 좀 더 현명하고 원활한 부부생활을 하리라는 기대를 하게 된다.
물론 사랑이라는 울타리에서 만난 부부이지만 둘만, 아니면 주변인의 영향속에서 있다보니 현명한 관계 형성에 있어서 서포터즈가 이 책으로 도움이 될 듯하다.


이 후기는 컬처블룸을 통해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