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시대, 불안한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 - 변화의 소용돌이 속, 나를 찾는 리셋 버튼을 눌러라
이라야 지음 / 미디어숲 / 2025년 4월
평점 :
부제 '변화의 소용돌이 속, 나를 찾는 리셋 버튼을 눌러라'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에 .사는 나는 스스로에게 자문해본다. 과연 세상의 걸음의 보폭에 맞춰 살고 있는가하고.. 앞에 수많은 사람들이 내 앞에서 승승장구하며 멋지게.살아가고 있을 때 낙오자가 되어 살고 있지는 않은지.. 세상의 변화가 바쁘게 진행될수록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멍하며 막막함이 엄습해 온다.
그런 나에게.이 책은 갈 방향읗 제시해주는 나침판같은 책이였다. 누구와 비교하지않고 나답게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도서.
'프롤로그_ 진짜 ‘나’ 업데이트 중… 로딩 99%!'
얼마나 멋진 말이 아닌가!
새로이 나를 돌아보고 나를 업데이트를 할 자신감과 자존감을 챙기게 하였다.
AI시대에 사람은 점점 초라해진다. AI를 만든 건 사람이지만 일자리나 지식 면에서 밀려버리는 현실이 씁쓸하지만 그 AI의 도움으로 또한 나를 업데이트 시킬 수 있는 신박함이 우리에게 주어졌다.
나답게 리셋하기 위한 5가지인. 나다움 DNA 깨우기, 내 인생, 내 무대! 나답게 펼치기, 시간 콘트롤 마스터 되기, 꿈을 향한 히어로 모드 켜기, 관계의 톱니바퀴, 완벽하게 맞추기
하나씩 하나씩 나에게 적용해보면서 리셋을 위한 아니 업게이트를 위한 나를 발견하게 된다 .
책 속에서 공감되는 글귀 "우리가 사는 세상은 치열하고 예고가 없다. 분명히 어딘가로 가야 하는데 어디로 가야 옳은지, 어딘가로 가는 것 같은데 무엇을 향해 가고 있는지, 지금 나아가고는 있는 것인지 아니면 제자리에서 뱅뱅 돌고 있는 것인지, 삶의 주체이자 당사자인 자신조차도 확신이 서지 않는다. 막막하고 답답하다. 주위를 둘러봐도 진정한 내 편이 없다. 안타깝지만 이것이 현실이다."
"세상에 절대적인 것은 없다. AI 시대와 디지털 혁명이 가속화되는 오늘날, 목표 또한 유동적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목표를 정하면 마치 만점짜리 과녁처럼 그것에만 집중하지만, 기술과 사회는 끊임없이 변한다. 오늘의 기준으로 설정한 목표가 내일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수도 있다. 특히 장기적인 목표라면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 데이터 경제, 디지털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조정해야 한다."
시작과 끝을 이 두 문구가 정리해주는 듯하다.
삶이 미궁속에 있다고 느끼는 나같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도서다.
이 후기는 컬처블룸을 통해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