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 4 가지 유형으로 찾는 끌리는 브랜딩 안내서
한지인 지음 / 찌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가가 펼쳐내는 수많은 역량 중 가장 빛나는 원석을 발견해 브랜드라는 보석으로 가공하는 일을 이라는 20년차 브랜드 기획자인 저자는 제일기획, SPC 등의 조직에서 기획과 실행, 디자인과 운영을 오가며 일하는 브랜딩 관련 업무를 했고, 현재 브랜딩 에이전시 오알비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저자의 오랜 경험을 녹아든 도서라 신뢰가 갔으며 브랜드를 메이킹 해보고 싶은 나같은 독자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4가지 브랜드 유형으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었는데,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똑똑한 브랜드’ 능력추구형, 실용과 효율의 ‘수완 좋은 브랜드’ 이익추구형, 관계를 통해 성장하는 ‘친근한 브랜드’ 인정추구형, 스스로 빠져드는 ‘집중하는 브랜드’ 몰입추구형이 그것이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던가!

나의 성향을 먼저 파악하는 것에 집중하여 나의 장점을 살려 브랜드를 만든다는 신박하고 설득력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고객으로 하여금 브랜드 구매로 이어지는 꿀팁을 알 수 있었다.

고객 성향에 맞추는 브랜드가 아닌 판매자의 강점을 부각시켜 브랜드를 만들고 어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발상의 전환이였으며 이 책을 몰입해서 읽게 했던 점이였다.

곧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 예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참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후기는 컬처블룸을 통해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