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9살 때 가정 형편이 급격히 나빠진 상황에서 정부에서 지원해 준 컴퓨터로 게임을 하기 시작했고, 게임이 어쩌면 친구이고 낙이였을 것이다. 늦게까지 일하느라 아들의 게임을 통제할 여력이 없었던 엄마는 급기야 망치로 잠긴 방문을 부수고 들어와 게임을 그만두게 하려 했지만 소용없었다는 말을 전하지만 끝까지 믿어주는 엄마때문에 공부를 한 건 아닌지. 어느 집이든 공부대신 게임에 몰입하는 자녀로 골머리를 썩는 일은 다반사일 것 같다. 그러면서 한심해 하거나 용기보다는 폭언의 말을 했던 건 아닌지. 저자는 하루 10시간씩 게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인 집중력과 승부욕은 공부에도 동일하게 적용했다고 했다. 중3때 공부하기로 맘을 먹지만 뜻대로 되지는 않았고 고등학교 들어서 바닥이던 성적은 게임의 퀘스트를 깨듯이 했으며 그 결과 연세대에 입학했다. 그리고 계속 도전하고 지금도 저자가 만들어놓은 퀘스트를 깨는 중이라고 한다. <SBS 스페셜 성적 급상승! 커브의 비밀>에 출연해 그 노하우를 전수, '공부하는 PC방’을 창업, NC소프트 웹예능 <인생은 퀘스트>에 출연, 장애인을 위한 공연 자막 서비스 회사 ‘컬처커넥트’를 창업해 2018 삼성투모로우솔루션대회에서 IDEA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2023년 초 카카오픽코마에서 인수해 화제가 된 콘텐츠 번역 회사 ‘보이스루’의 초기 멤버로 기여, 현재는 블록체인 개발회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커리어를 쌓고 있는 중이라고 하니 그의 행보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그러면서 내가 깨여할 퀘스트는 뭐? 이며 어떻게 살아야할지에 대해 고민해 본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드린다. 당연히 자녀와 함께 읽기를 독려해 본다. 게임에 빠져 있는 자녀가 있다면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후기는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