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이토록 재미있을 줄이야 - 동화를 꿀꺽해버린 꿀잼 심리학
류혜인 지음 / 스몰빅인사이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심리학 도서를 좋아한다. 때론 어렵고 철학적인 요소들이 많아 난해해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책들도 있었지만 심리학 책은 언제나 흥미로웠으며 세로운 자극이 되었었다.
심리학이 재미있다고?
호기심은 극도로 반응했으며 녹색 바탕의 표지에 사과를 들고 있는 백설 공주는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서두에 저자는 신데렐라 동화 이야기로 썰을 푼다. 파티에서 잠깐 본 신데렐라와 결혼하겠다고 동네방네 찾아다니는 왕자!
결혼이 장난도 아니고 신데렐라의 아름다움에 혹해서 그런 일을 벌이다니... 심리학적인 접근으로 보면 이해가 된다는 사실에 나도 몰랐던 나를 발견하는 기분이였다.
'헤일로 효과' 또는 '후광효과'라고 불리우는 심리학 용어가 참 쉽게 이해가 된다. 아름다움 때문에 다른 것은 보이지 않고 좋아보인다니, 누구나 경험했던 부분이다.

이 책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25편의 동화를 비롯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으며 그 속에서 심리학을 심리학 용어와 함께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단숨에 읽어나갔다. 어려운 심리학의, 교양과 지식적인 면을 재미있게 수록해 놓았으며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동조하면서 읽었다.
독서의 계절에 재미있고 지식적인 면의 업데이트, 심리를 알아 사람관계를 잘 만들어 가고 싶은 분들에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후기는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