맙소사, 나의 나쁜 하루 - 나쁜 하루에도 좋은 순간은 있어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7
첼시 린 월리스 지음, 염혜원 그림, 공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 하루라니

아이들이 보는 그림책 제목이

대놓고 부정적이라 흠칫 놀란 게 사실이다

그래서 내용이 더욱 궁금했던 그림책

맙소사, 나의 나쁜 하루

주니어RHK

띠지 속에 숨겨진 책 표지가 흥미롭다

일어나는 게 힘든 아침

그리고 이어지는 모든 일상이 나쁘기만 하다

요즘 등원을 거부하는 아이에게 물었다

다행히 나쁘고 싫은 게 아니라 힘들어서라고 했다

단어 하나의 차이가 크게 와닿는 순간이다

즐겁고 즐거운 내일을 기대하며

두 손 모아

"내일아, 빨리 와 주지 않을래?"

기도하는 모습이 순수하다


나쁜 하루에도 좋은 순간은 있어.

하루가 끝나 간다는 것, 그거면 충분해.


잠자리에 눕는 순간 찾아오는 그때 그 순간의 감정

세상에 이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순간이 있을까 싶은 그 기분

그걸 글로 표현한 문장 같다

생각을 바꾸면 세상은 달라 보인다

나쁜 와중에도 좋은 순간이 있었고

나쁘기도 하고 좋기도 한 하루하루가 모여 평범한 일상이 된다는 걸

그림으로 쉽게 표현하고 있는 듯하다

아이의 내일은 더 즐겁기를

아이의 매일매일이 소중하기를 바라며

하루를 마무리할 때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