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고등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8
이주희 지음 / 시공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보자마자

제목과 표지 그림 사이 간극이 느껴졌다

책을 덮고 다시 본 표지는

말 그대로 자유였다

우리 고등어가 되었다고 상상해 보자

나는 고등어

우리 집 딸과 달리

이 친구는 고등어를 싫어한다

하기 싫은 걸 해야 할 때 나오는 아이들의 엉뚱함

"고등어야, 넌 어디에서 왔니?"


그림이 이렇게 예뻐도 되나?

많은 곳을 생각한 끝에 도달한 바다

하나가 된 듯한 바다와 하늘이 아름답다


고등어를 따라 걷고 헤어치고 춤추다 보니

나도 모르게 바닷속에 있는 착각이 일었다

내 몸에는

바다처럼 넓은 마음과

땅처럼 단단한 뼈와

하늘처럼 보드라운 살과

해처럼 따뜻한 기온이 담겨 있어.

온 우주가 내 안에 있어.

고등어가 되어 바닷속을 자유롭게 누비다 보니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진다

눈에 보이는 그 어떤 것으로도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잃었던 동심을 찾아

아이와 함께 상상의 나라에 빠져보고싶다

고등어가 쏘아 올린 상상이 어디까지 갈지 기대가 된다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기에 좋은 책

나는 고등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