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습관과 태도를 만드는 우리 아이 처음 버릇
미쉘 라로위 지음, 김선희 옮김 / 더블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처음 버릇을 만든다는 게,

내가 만들 수 있다는 게,

얼마나 막중한 책임이 따르는 것인지

새삼 어깨가 무거워진다

아이를 키우면 키울수록

어렵기만 하다

특히 훈육은 내가 하는 게 맞는지 확신이 서지 않을 때가 많다

 

43개월인 5세 아이

전조작적 사고기로

세상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인다고 생각한단다


가끔 아이의 억지 같은 논리에

내가 받았던 느낌 그대로다

사실 많은 육아서가 그렇듯

비슷한 이론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하지만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주어

이해하기가 쉽다

부모의 태도와 행동이 올바른 훈육을 위한 핵심이라 말하는 저자


알지만 쉽지 않은 게

내가 먼저 원칙을 세우는 것이다


훈육을 할 때면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는 게 참 쉽지가 않다

◆ 육아는 부부가 함께 하는 것이다

대화를 많이 하고

두 사람 모두 일관성 있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 아이 자신이 아니라 아이의 '행동'을 꾸짖어야 한다

공감하고 이유를 설명하자


◆ 훈육할 때, 감정을 억제하라


그리고

◆ 1-2-3 매직!



올바른 육아 원칙으로

흔들리지 않고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법!


값비싼 힌트를 얻었으니

실천만 남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