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는 유령 좋은 습관 기르기 1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손톱을 물어뜯기 시작한 4세 아이


원래 거스러미나 상처 같은 걸 참지 못하고 뜯는 아이지만

손톱 물어뜯기는 상상도 못했다

애정결핍인가, 내 사랑이 부족했나

자책도 하면서 혼내기만 했는데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줄 책이 있었다!


손톱 물어뜯는 유령

미운오리새끼

앞면지를 통해 손톱 모양을 먼저 알아본다

아이의 손톱은 A와 B의 중간쯤

수아가 손톱 깨무는 걸 보고

손톱이 맛있다고 생각한 꼬마 유령은

수아 몸속에 들어가 손톱을 깨문다

꼬마 유령은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들어가

손톱을 잘근잘근 물어뜯는다

 

손톱 깨무는 엄마 얼굴은 무섭다;;;

손톱을 물어뜯는 아이에게

아무리 설명해도 먹히지 않던 게

그림 한 장으로 해결 되었다


손톱 아래에 세균들이 살고 있고

손톱을 물어뜯으면 그 세균을 먹는 거라고 했더니

아이는 금세 울상이 되었다

하지 말라고 나한테 매달리는데

왜 나 재미있지? ㅎㅎㅎ


손톱을 뜯고 세균을 먹은 꼬마 유령은 배탈이 난다

유령이 아프다는 말에 긴장하는 아이


겁은 나는데 또 재미는 있나 보다

"또 읽어줘", "한 번 더 읽을래" 한다


손톱을 물어뜯는 아이에게

그 어떤 방법보다 효과 좋은 책

손톱을 물어뜯지 않겠다 약속하고

만 하루째 그 약속을 잘 지키고 있는 아이다


아이의 좋은 습관을 기르는데

이만한 방법이 있을까 싶게

반갑고 감사한 책이다


손톱 물어뜯는 유령

미운오리새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