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고요한 숲속에 씨앗 하나를 보더리스
키티 오메라 지음, 킴 토레스 그림, 최현경 옮김 / 사파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도, 내용도, 심지어 제목까지

따뜻한 그림책


언젠가 고요한 숲속에 씨앗 하나를

사파리

고요한 숲속에 화려한 새 한 마리가 날아와

씨앗 하나를 땅 위에 톡 떨어뜨렸다

씨앗에서 꽃 한 송이가 피었다

누구는 노란색

누구는 초록색

사람들은 서로 자기가 맞다고 다투기 시작했다

때로는 단순한 아이의 답이 솔로몬일 때가 있다

아이가 꽃병을 번쩍 들어 올려

빙그르르 돌자

꽃색은 무지갯빛이 되었다

 

음, 이제 보니 다른 색깔도 있었나 보군.

다른 사람들이 본 색깔도

내가 보았던 것만큼 아름다운걸.

 

어떻게 바라보는가에 따라

우리가 진실이라고 믿었던 사실도

달라질 수 있는 것 같아.

평화는 잠시

꽃은 시들어 버렸고

사람들이 그저 슬퍼하고 눈물을 흘릴 때

아이는 조심조심 시든 꽃을 다시 땅에 심었다

그리고 간절한 마음으로 물을 주었다

그러자 꽃은 거짓말처럼 다시 활짝 피어났다

 

평화는 멀리 있지 않다

평화는 서로를 존중하는 데서 시작한다

아이도 친구 의견을 수렴하는 법을 배웠을 것이다

정답은 꼭 하나만 있는 게 아니라는 것 또한 알게 될 것이다


예쁜 그림만큼

아이의 예쁜 마음을 만날 수 있는 책

작은 씨앗 하나가 주는 큰 의미를 되새겨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