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도 안 무서워! -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 이야기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2
브리타 테큰트럽 지음, 김서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줄 때

발음이 꼬여서 혼났다

큰 고슴도치, 작은 고슴도치ㅎㅎ

 

띄어 읽기에 신경 쓰며 읽다 보니

어느새 아이도, 나도 이야기에 빠져들어 있었다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 이야기

하나도 안 무서워!

주니어RHK

아침을 맞은 작은 고슴도치는

큰 고슴도치가 보이지 않자

용기를 내어 집 밖으로 나간다

 

난 하나도 안 무서워!

라며 용기를 내어 지하실에도 내려가 본다

그렇게 만난 두 고슴도치는 소풍을 떠난다

숲에서 새들을 만나 놀란 가슴 쓸어내리기도 하고

여우도 맞닥뜨린다

여우를 피해 도망가다 길을 잃은 고슴도치들

 

"작은 고슴도치가 무서운 거 같은데?"

라고 말하는 아이다

너도 그게 느껴지니?

하긴... 너도 그러니까 모르지 않겠지ㅎㅎ

 

작은 고슴도치의 거짓말이

내 아이의 허세와 닮아있어 그저 귀엽기만 하다

길 잃은 둘에게 나타난 구세주

큰 고슴도치의 친구 검은 고양이

 

뜬금없이

"하얀 고양이가 좋을 것 같아!"

라고 말하는 아이

 

선과 악을 색으로 표현해 준 기억이 없는데

블랙 앤 화이트에 대한 이미지가 생긴 걸까?

검은 고양이의 도움으로

무사히 집으로 돌아간 고슴도치들

"나 오늘, 사실은 아주 조금 무서웠어."

큰 고슴도치는 웃으면서

작은 고슴도치를 꼭 끌어안았어요.

"나도 알아, 작은 고슴도치야. 그게 좋은 거야."

 

무서운 건 자연스러운 감정이라고

부끄러울 일도 숨길 일도 아니라고

아이에게 감정 표현에 솔직해도 된다고 이야기해주며

큰 고슴도치 처럼 꼭 안아주었다

 

책 읽어주는 엄마 목소리에 집중하고

겁먹은 눈으로 나를 쳐다보던 아이가

몹시 사랑스러운 책 읽기였다

 

솔직한 감정 표현은 두고두고 이야기 나누어야 하기에

아이와 자주 보게 될 것 같은 책이다


"나 오늘, 사실은 아주 조금 무서웠어."
큰 고슴도치는 웃으면서
작은 고슴도치를 꼭 끌어안았어요.
"나도 알아, 작은 고슴도치야. 그게 좋은 거야." - P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