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힐리아나의 실비아 씨는 무사하고, 심한 감기를 앓았다고 했다. 그의 소식이 너무 반가운 나머지 눈물로 답장을 쓴 한국의 실비아는 자기 세례명과 진짜 직업을 고백하고 그동안 마팔로 쓴 시를 찍어 첨부했다. 한국어가 무척 아름답네요. 그러더니나무의 실비아 씨는 최근 한국어 공부를 시작했다.
- P104

그들에게 꼭 말하고와야지. 앞으로도 갖고 싶은 건 갖고 싶다고 써서 남겨줘요. 그래야 다음 여성들이 그걸 욕망해도 된다.
는 걸 알게 돼요. 이건 나와 친구들에게도 하는 말.
그래서 쓴다. 가난한 우리는 유연한 자존감과 세심한 감각, 실패해도 안전한 경험을 갖고 싶다.
- P20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